거룩한 교회를 부흥케 하려면
상태바
거룩한 교회를 부흥케 하려면
  • 강형규 목사
  • 승인 2020.11.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바국 3:2

어제도 일 했고 오늘도 일하지만 우리들은 평생 동안 무슨 일을 하든지 일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매일 하는 일들이 교회 일, 내일과 남의 일, 집안 일, 단체 일, 노회 일, 총회 일, 큰 일, 작은 일이든지 성경은 이 모든 일들은 두가지로 구분해서 말씀했습니다. 우리의 가정 여러분의 자녀 일이 모든 크고 작은 일속에도 하나님의 일이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고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과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는 일과 하나님을 섬기는 일을 많이 해야 됩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하박국 3:1~2에 주의 일을 수년 내에 부흥케 하여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러면 거룩한 교회를 부흥케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 평생 동안 뜨거운 열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주의 일을 수년 내에 부흥케 하여 달라고 하는 뜨거운 마음이 선지자의 마음속에 간절하게 불타고 있었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우리 교회가 부흥케 되기를 갈급하게 사모하는 열정적이고 뜨거운 마음이 있는 자를 선택해서 하나님의 일을 맡겨주시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둘째, 평생 동안 우리의 속사람이 항상 강건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속사람이 강건한 사람에게 사명을 부여하되 그 역량을 따라서 부여하시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병든 사람들은 먹기도 싫어하고 앉고 서기도 싫어하며 걷고 뛰기도 싫어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영적으로 병이 들면 하나님의 모든 일이 다 짜증나고 귀찮을 뿐 아니라 맡겨주어도 감당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육의 일도 건강해야 할 수 있듯이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하려면 속사람이 강건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일을위해서 큰일을 맡아 감당하여야 되는데 오늘 할 일 많은 이세상에 우리 하나님께서 속사람이 강건 한 이런 일꾼을 찾습니다.

셋째, 평생 동안 성령 충만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성령 충만을 받은 사람은 언제나 좋은 말, 기분 좋은 말, 용기를 주는 말, 축복된 말, 긍정적인 말, 은혜로운 말, 감사하는 말, 영광을 돌리는 말, 소망적인 말만 합니다. 그러나 성령 충만을 받지 못한 사람은 항상 부정적인 말, 기분 나쁜 말, 절망을 갖게 하는 말, 불평하는 말, 저주하는 말, 이간질 시키는 말들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평생 동안 쉬지 않고 기도하여 성령 충만함을 받아야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원망하고 불평하는 마귀의 종이 되지 마시고 남을 높여주고 남을 축복해주며 남을 격려해 주고 남을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창세기 1:22에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닷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 하시니라.

날마다 하나님 앞에 크게 쓰임 받고 이 땅에 거룩한 교회를 수년 내에 크게 부흥케 할 수 있는 하나님의 종들이 되시기를 예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강형규 대표회장
강형규 목사 신천장로교회 담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