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할게 많이 있다(1)
상태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할게 많이 있다(1)
  • 김진상 교수
  • 승인 2020.11.03 13:12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상 교수의 교회음악 이야기-37

 

빵 빠 레(김진상 작사/곡)
(우리 주께 영광 돌리자)
아무리 힘이 들어도 단 한번 태어난 인생
금수저 하나 없어도 내안에 행복이 있네
감사할게 너무 많아 없는 것 탓하지 말고
가진 것 감사하며, 감사하며 주께 나가세
빵빠레 주님께 찬양하리라. 빵빠레 주님께 감사해
빵빠레 주님만 닮아 가리라. 우리 주께 영광 돌리자

코로나는 사라지지 않고 우리 모두를 불안에 떨게 하고 경제적으로나 모든 면에서 힘겹게 하고 있다. 하지만 근심걱정만 하면서 살기에는 흘러가는 시간들이 너무나 귀하고 소중한 생각이 든다. 이 어려움을 받아들이고 모두가 함께 이겨나갈 수 있도록 우리그리스도인들이 정부의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코로나로 힘들지만 이번 가을은 유달리 파란 하늘과 맑은 날씨로 깊은 가을의 정서를 느낄 수 있음에 감사하다.

감사로 채우고 싶은 이 가을에 필자가 작사 작곡한 ‘빵빠레(우리주께 영광 돌리자)’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찬양의 시를 쓰기까지 영감을 준 몇 명의 사람들이 있다. 2000년 7월 30일 오빠와 함께 차로 귀가하는 중, 음주운전자가 낸 사고로 전신 55% 3도 화상을 입은 한 여인이 있었다. 너무 심한 화상으로 인해 그 누구도 그녀가 살 수 있을 거라고 장담을 할 수 없었다. “오빠, 나 이러고 어떻게 살아. 나 죽여줘.” 너무 끔찍한 일이 벌어져 그냥 꿈이라고 믿고 싶었을 정도의 고통스러운 순간이었다. 

하지만, 힘든 과정을 겪었지만 그녀는 감사를 잃지 않고, 주어진 자신의 삶은 덤으로 얻은 두 번째 인생이라며 열심히 살면서 치료를 받으며 수차례의 성형수술을 받았음에도 고왔던 20대의 아름다웠고 건강했던 꿈 많던 이화여대생으로는 돌아갈 수 없었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는 초긍정 마인드로 새 삶을 사는데 성공했고, 건강한 사람도 힘들 터인데 대학 졸업 후에 미국에서 UCLA에서 박사학위를 마치고 돌아와 지금은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교수로 희망이 되고 있다. 그녀의 이름은 이지선이고, 그녀가 쓴 책을 읽으면서 하나님을 믿는 사람에게도 누구에게나 고난은 찾아올 수 있고, 그 고난을 넉넉히 이길 수 있는 힘을 믿음 안에서 갖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백석예술대학교 음악학부·성악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수 2020-11-17 16:48:11
하나님예수님께찬양감사하시구 코로나를 빨리없어지기를 빵빠레노래들으며힐링좋아요^^

이성하 2020-11-04 16:02:52
김진상 교수님 찬양 너무 좋아요. 대공원에서 음악 틀으며 자연과 함께 찬양드렸어요!

이성하 2020-11-04 16:01:52
빵빠레~

김동영 2020-11-04 10:16:08
빵빠레^^ 찬양이 귀에 쏙쏙들어옵니다
좋은 찬양 귀한 찬양이네요
금수저아니어도 감사할게 많이 있다는 고백...
저도 감사를 나누고 찬양의 삶을 살아야겠다고 고백합니다... 이지선교수님의 이야기에도 은혜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욕의 교포입니다

정태훈 2020-11-03 19:57:18
예배당에서의 대면예배가 무척이나 그리웠었는데
이제 세 번째주를 맞이하고 있다... 그동한 코로나 공포에 아무것도 제대로 못하고 있었는데 ..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할게 많이 있다>는 글을 읽으면서 나에게도 감사할게 너무 많다는것을 깨닫습니다... 가정도, 부모님도, 자녀들도, 무엇보다 이렇게 오산에서 좋은교회만나 신앙생활할 수 있는것도 감사인것을 새삼 깨닫습니다... 감사의 리스트를 수첩에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