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노회, 목회정보지원센터·협력교회 조직 등 결의
상태바
충남노회, 목회정보지원센터·협력교회 조직 등 결의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0.10.23 16: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제93회 정기노회 개최

충남노회(노회장:온재천 목사)가 지난 12일 광혜교회에서 제93회 정기노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노회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결의를 이끌어냈다. 

충남노회는 이번 가을 정기노회를 제주도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건을 감안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현장 회무를 진행하고, 다른 노회원들은 비대면 화상회의로 참여했다. 

특히 이날 충남노회는 노회원들을 위해 노회 산하 목회정보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올 교단 정기총회에서 결의된 목회정보지원센터와 같은 취지에서, 노회원 교회 상호간 물적, 인적 자원 등 정보를 공유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그루터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목회정보지원센터는 교회 수리, 음향, 교인 사업체, 부교역자, 결혼, 상품, 목회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또 충남노회는 코로나19 때문에 사역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변화를 만들었다. 우선 코로나 상황에서 제대로 진행하기 어려웠던 교역자 월례회를 활성화 하기 위해 ‘동아리’를 조직해 운영하기로 했다. 다수 인원이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한 시도라 할 수 있다. 

특별히 협력교회 조직도 눈길을 끈다. 노회 산하 5개 교회를 이른 바 ‘협력교회’로 묶어 조직했다. 협력교회는 교회 규모와 여건, 지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꾸려진다.

현재 시찰 구역이 광범위하고 교회 숫자도 많아 원활한 운영과 소통을 위해 시찰을 ‘수도권 지역’, ‘아산지역’, ‘서부지역’으로 조정하고, ‘천안지역’은 세 시찰로 분할 조직하기로 했다. 

노회장 온재천 목사는 “교회와 목회자들이 위축될 수 있는 여건이지만, 우리 노회는 이럴 때일수록 서로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며 “결의된 안건들이 실제 노회원들을 위해 잘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노회는 온양신광교회가 이두영 목사를 원로목사로 추대하고, 이요한 목사를 담임목사로 청빙하는 청원 안건을 허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주김 2020-10-23 17:28:47
https://youtu.be/m1G8N5oKXA8
영생에 들어가기 위해서, 구원받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것이 무엇인가요? 바로 믿음입니다.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고 하는데 충격적인 사실은 "오직 예수" 하는 자들은 많고 교회들이 그렇게 많은데 예수님 부활하시고 2000년간은 온전한 믿음이 없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우리가 믿어야할 대상은 누구인가요? 바로 살아계신 하나님, 산자의 하나님이십니다. 오직 예수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게 절대 아닙니다! 육체를 입고 이 땅에 보내심을 받은 아들 예수님을 본자는 아버지를 보았다고 했습니다. 그랬듯이 지금 이 시대에는 육체를 입고 오신 진리의 성령의 음성을 듣고 반드시 모든 진리가운데 인도함을 받고, 온전한 믿음을 좇아 성부 하나님께로 돌이켜야합니다! 그래야만 영생에 들어가고 육체도 죽지 않은 구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민주김 2020-10-23 17:26:29
https://youtu.be/MCsTC2LYVk0
죽어서 천국가는것이 아니라면? 교회에서 가르친 "예수믿으면 천국간다"는 말에 평생 속았다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약속”, 그리고 "명령"은 바로 "영생"(요12:50, 롬8:12~13}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나라, 이 땅에서 이루어질 천국에서 육체도 죽지 않고 영생하는 것이며, 이 온전한 구원이 바로 기독교의 최고 핵심입니다. 더 이상 "예수 믿고 죽어서 천국 가자"는 성경과 다른 거짓말에 속지 마세요! 지금이 진리의 성령의 음성을 듣고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함을 받아, 모든 죄에서 자유하고 온전한 믿음에 이를 수 있는 때가 도례했기 때문에 진정한 기독교인이라면 육체가 살아서 영생하는 이 약속을 반드시 받고 아버지의 명령인 "영생"을 지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