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루터회 제50차 정기총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한국루터회 제50차 정기총회 온라인 개최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0.10.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회자 선교 지원 위한 표준 자립 지수 확정

기독교한국루터회(총회장:김은섭 목사)가 지난 15일 중앙루터교회에서 꾸준히 선을 행합시다(6:9)’를 주제로 제5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정기총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12일이던 일정을 반나절로 축소하고 대면과 비대면 화상 회의시스템을 병행해 치러졌다.

회무 처리 시간은 결산, 감사 보고, 수지 예산() 보고 및 승인 등 순서가 진행됐다. 개 교회 보고 및 각 위원회, 기관 보고는 총대들에게 서면자료를 전달해 대면보고를 대체하고 이후 질의를 받는 것으로 시간을 단축했다.

안건으로는 목회자 선교 지원을 위한 표준 자립 지수를 확정지었으며 보궐 선거를 실시해 회계에 박정기 목사(대전제일루터교회), 감사에 송창민 목사(빛고을루터교회)가 선출됐다.

총회장 김은섭 목사는 개회예배 설교에서 혼자 힘으로 십자가를 지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말씀을 따라 서로 짐을 나눠 지고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해야 한다면서 루터교회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동시에 변화와 개혁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대두됐다. 우리는 낙심하지 말고 씨를 뿌리며 꾸준히 선을 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루터교회(Lutheran Church)16세기 종교개혁을 시작했던 마르틴 루터에 의해 재발견된 복음의 가르침 위에 서 있는 교회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개신교파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