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를 통한 문화선교 주도에 일익 감당하길”
상태바
“한류를 통한 문화선교 주도에 일익 감당하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0.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주)넥스트유, 지난 7일 MOU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가 지난 7일 교내 비전센터 회의실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로 뻗어갈 문화선교의 기반을 강화하고자 ()넥스트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예술대 윤미란 총장을 비롯해 김성호 대외협력부총장, 장유진 대외협력처장, 김맹진 산학협력단부장과 ()넥스트유 강신조 회장, 이병하 부회장, 원군호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해외 수출을 비롯한 국내외 음악·영상 등 문화산업 활성화 방송, 공연 등 관련 콘텐츠 개발 및 인적 교류 해외 협업 및 해외 대학과의 제휴 협조 문화예술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예술대 윤미란 총장은 문화선교를 지향하는 ()넥스트유와 뜻을 같이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이번 협약으로 한류가 세계로 뻗어나가 복음을 전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특히 기독교 정신으로 무장한 우리 학생들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넥스트유 강신조 회장은 다음세대 청년들을 전도하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문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특히 백석의 정신인 개혁주의생명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 함께 추구하는 사업들에 생명을 불어 넣어 문화선교를 주도해나가길 소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넥스트유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에 한류를 통해 문화·경제 교류를 주도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현재 경기도콘텐츠진흥원 등과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