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북한의 천인공노할 만행 규탄한다"
상태바
한교연 "북한의 천인공노할 만행 규탄한다"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0.09.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측 해상에서 발생한 총격 살해 관련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권태진 목사)이 북측 해역에서 우리 국민이 살해된 사건에 대해 천인공노할 만행이라며 강력 규탄했다.

한교연은 지난 24일 성명에서 북한이 북측 해역에서 발견된 우리 국민을 총격을 가해 살해했다북한의 이같은 천인공노할 만행에 대해 한국교회와 천만 성도의 이름으로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한교연은 우리 민간인에 대한 북한의 총격 살해는 2008년 금강산 관광도중 북한군의 총격으로 살해당한 박왕자 씨에 이어 두 번재라며 북한이 이 같은 패악한 만행을 저지르는데도 우리 군은 6시간 동안 눈 뜨고 아무 대응도 못했다니 참으로 통탄할 노릇이라고 지적했다.

한교연은 또 북한은 우리 정부의 평화와 대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 정부 들어 26차례나 미사일을 발사했다그런데도 정부는 18개 대북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은혜를 원수로 갚는다는 말이 이런 때 쓰는 말이라고 평가했다.

한교연은 특히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고 지킬 힘을 수반하지 못한 평화는 한낱 헛된 구호일 뿐이라며 상대는 6.25 남침 이후 한반도 적화 야욕을 포기한 적 없는 호전 집단이다. 그들에게 관념적 평화란 조소의 대상일뿐이라는 것을 이번 사건이 똑똑히 보여주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끝으로 정부를 향해 북한의 잔인무도한 만행에 대해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북에 책임자 처벌 등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으며 국제사법 재판소를 통해 북이 저지를 죄과에 대한 응분의 처벌과 재발방지대책을 조속히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21일 북방한계선 인근 연평도 해역에서 업무를 수행하던 공무원 A씨가 실종됐다. 합동참모본부는 24A씨가 월북 도중 원거리에서 총격을 받고 숨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