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간호학과, 온라인 학술제 개최
상태바
백석대 간호학과, 온라인 학술제 개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09.0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감염예방’ 관련 논문 발표돼 주목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보건학부 간호학과는 지난달 28일 교내 조형관 807호에서 11회 간호학과 BU HEAD EXPO 학술제를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원격화상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

학술제에 앞서 간호학과 3학년 재학생 176명은 총 25편의 연구논문을 완성했다. 그리고 학과 홈페이지 정보광장에 e-poster를 게시한데 이어 제12권 연구논문집을 발간했다.

이날 학술제에서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은 논문 간호대학생의 코로나19에 대한 지식, 감염예방지식, 핵심술기 수행자신감 및 불안감의 상관관계 연구는 감염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학술제 시상식에서는 전년도 전공장을 맡았던 박민지 학생이 뛰어난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갖춘 우수학생으로 선정돼 충남간호사회 장학금을 받았다.

학술제에 참여한 간호학과 박수빈 학생은 백석인으로서 충분한 역량을 갖춘 전문 간호사가 되기 위해 소명의식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임소연 간호학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배려하고 협동한 재학생들과 지도 교수님들의 노력으로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다바른 인성을 갖춘 글로벌 전문 간호사 육성이라는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간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