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로 믿고 순종할 때 영적 생명 가득한 삶 누려
상태바
성경대로 믿고 순종할 때 영적 생명 가득한 삶 누려
  • 박찬호 교수
  • 승인 2020.07.0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 4. 영적생명운동(2)

1) 영적생명운동은 하나님을 아는 운동이다.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 17:3) 하나님을 아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은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영적생명운동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알게 해서, 그 사람 속에 영적인 생명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운동입니다. 영적으로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합니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가 이루어지면 다른 모든 문제는 하나님께서 친히 해결해 주십니다. 사도행전 4장 12절은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고 말씀합니다. 영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 지엽적인 문제에 아무리 매달려 보아야 그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합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 또한 우리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구원의 문제를 해결해 주실 분은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뿐이십니다.

 

2) 영적생명운동은 말씀으로 회복하는 운동이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요 6:63)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의 삶을 지배해야 우리는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죄를 이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가 어떤 일과 맞닥뜨릴 때, 인간적이고 세상적인 방법에 매달려서 일을 해결하려고만 한다면 그 속에서 죄를 이기는 일은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영으로 지배를 받기 위해서 날마다 영적인 몸부림을 쳐야 합니다. 그러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죄를 이기게 하시고, 좋은 열매를 맺게 해주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이 개혁주의입니다. 하지만 거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없고, 성령의 역사도 없고, 기도가 없으면 절대로 말씀대로 행할 수가 없습니다.

 

3) 영적생명운동은 삶으로 믿음을 실천하는 운동이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호 4:6) 성경에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하나님에 대한 정보를 아는 것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는 경건을 포함합니다. 구약 성경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우리는 영적 생명이 회복되지 않으면 살 수 없습니다. 

내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에 이끌림 받아 말씀을 새김질하여 영적인 말씀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때에 비로소 우리 안에 회개가 있고 용서가 있고 사랑이 있고 눈물이 있습니다. 자기 속에 영적 생명력인 예수의 생명이 풍성하게 차고 넘치면 본인이 영적 생명으로 풍성합니다. 나아가 그것을 전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실천하는 영적 생명을 소유한 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