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모일 수 없다면 가정성경학교로”
상태바
“교회에서 모일 수 없다면 가정성경학교로”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0.06.3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디온선교회, 여름성경학교 온라인 강습회 마련

파이디온선교회(이사장:한규철)가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이 어려워지는 한국교회를 위해 대안적 교회성경학교 방법을 제시했다. 파이디온선교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이전에 오프라인 여름성경학교 강습회를 통해 나누었던 모든 내용을 온라인 강습회를 통해 나눌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온라인 강습회 영상 즉, 주제 강의, 찬양 강의, 공과 강의 영상을 통해 교회에서 진행하는 성경학교를 준비할 수 있다. 온라인 강습회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영상을 반복해서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역자가 강습회 영상을 미리 시청한 후, 교회에서 교사들에게 가르칠 수 있다. 그리고 교회에 함께 모여서 강습회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파이디온선교회는 성경학교를 준비하면서 개인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영상을 시청하여 보완할 수 있다. 교회에서 모일 수 있다면 교회성경학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다음세대에게 전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교회에서 모일 수 없는 이들에게는 가정성경학교를 제안했다. 선교회는 가정에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말씀을 듣는 예배 영상과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결단하는 시간을 갖는 공과 영상 그리고 배운 말씀을 기억하고 복습하는 활동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과 더불어 가정성경학교 진행을 돕는 안내지와 가정성경학교를 기대하고 준비하는 사전 자료도 준비했다. 선교회는 교회에서 모일 수 없다고 성경학교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성경학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면서 가정성경학교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신앙이 성장하고 성숙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가족 간의 친밀도와 유대감이 높아지는 경험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2020 파이디온 어린이 및 청소년 온라인 강습회는 파이디온선교회 홈페이지(http://www.paidion.org/)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