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총회 정체성 ‘개혁주의생명신학’ 널리 확신시킨다
상태바
백석총회 정체성 ‘개혁주의생명신학’ 널리 확신시킨다
  • 이석훈
  • 승인 2020.06.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 목회자협의회 총회, 지난 11일 만다린에서

임원 및 실무자들만 참석 … 김광연 대표회장·성두현 사무총장 체제로

개혁주의생명신학 목회자협의회는 지난 11일 만다린에서 총회를 겸한 모임을 갖고 일부 조직을 보강했다.
개혁주의생명신학 목회자협의회는 지난 11일 만다린에서 총회를 겸한 모임을 갖고 일부 조직을 보강했다.

개혁주의생명신학 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김광연 목사)는 지난 11일 서울 방배동 만다린 중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겸한 모임을 갖고 ‘개혁주의생명신학’이 백석총회 정체성 신학임을 한국교회에 널리 알리고 확신시키는 등의 7가지 비전을 다시 한 번 천명했다.

임원과 7대운동본부장, 각 위원장들 중심으로 모인 이날 회의에서는 김광연 목사가 대표회장을 계속해서 맡는 한편 부회장에 김정만 목사가, 신임 사무총장에 성두현 목사가 함께 참여해 개혁주의생명신학 확산 운동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김광연 대표회장은 “원근각처에서 대표성을 갖고 모이신 목사님들을 환영하고 축복한다”면서 “한국교회에 개혁신앙운동을 생명력 있게 펼쳐나가기 위해 모인 개혁주의생명신학 목회자협의회를 통해 개혁주의생명신학운동이 한국교회 내 확산됨을 물론 신학과 목회가 균형있게 발전해 가기 위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도록 힘쓰자”고 인사했다.

또한 “명예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단체가 아니기에 임원과 각운동본부장, 각 위원장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오늘 새롭게 참여한 두 분 외에도 총회 귀한 일을 하고 있는 목사님들이 더욱 많이 참여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모임에서는 그동안 사무총장으로 수고하다 선교위원장을 맡은 장지활 목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으며, 8월 17일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열리는 개혁주의생명신학 선포 10주년 기념 포럼 및 목회자 영성대회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이날 발표된 조직은 다음과 같다.

△총재:장종현 목사 △운영이사장:장원기 목사 △대표회장:김광연 목사 △실무회장:박효진 목사 △부회장:김정만 목사 △사무총장:성두현 목사 △서기:김동준 목사 △부서기:임종근 목사 △회계:안용준 목사 △부회계:문영은 목사 △회의록서기:최성예 목사 △부회의록서기:장진수 목사 △감사:양병직 목사 △신앙운동본부장:정정수 목사 △신학회복운동본부장:황종석 목사 △회개용서운동본부장:하진상 목사 △영적생명운동본부장:박재영 목사 △하나님나라운동본부장:이경욱 목사 △나눔운동본부장:배극수 목사 △기도성령운동본부장:이명옥 목사

 

이날 재확인한 개혁주의생명신학 목회자협의회 비전과 목표전략은 다음과 같다.

 

1. 우리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이 제2의 종교개혁운동으로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운동이며 그리스도의 생명을 회복하는 운동임을 널리 알리고 공표한다.

2.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이 개혁조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을 통하여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에 역동하도록 실천한다.

3. 우리는 백석총회의 전국 노회, 모든 목회자들에게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의 확산을 위하여 도서 보급과 교육에 집중한다.

4. 우리는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이 장종현 박사가 주창한 신학임과 우리 백석총회 정체성 신학임을 한국교회에 널리 알리고 확산시킨다.

5. 우리는 오늘의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엄중한 상황을 직시, 역사적 개혁주의신학 위에 굳건히 서서 이를 계승 발전시킨다.

6. 우리는 백석총회 목회자로서 백석학원과의 협력을 통하여 이 운동을 다음 세대에 계승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7. 우리는 회원들 간의 특별한 우정과 형제의 사랑으로 함께 동역하며 헌신과 섬김으로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