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콘텐츠 개발에 최선”
상태바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에 최선”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0.05.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원격교육개발원, 지난 20일 ‘콘텐츠 개발 제안
백석대학교 대학원 원격교육개발원은 지난 20일 고품질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제안평가를 실시했다.
백석대학교 대학원 원격교육개발원은 지난 20일 고품질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제안평가를 실시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대학원 원격교육개발원(원장:이경직)은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교내 비전센터에서 고품질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제안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교육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비대면 교육에 대한 인식전환이 이뤄지는 과정에서 마련된 이번 제안평가는 신학 및 상담분야 원격수업 콘텐츠를 과정별 기획의도와 계획에 맞게 개발하고 체계적으로 수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원격교육개발원장 이경직 교수는 “원격교육 개발사업 3년차를 맞아 더 완성도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교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방식의 수업 접근전략을 개발해 학생들의 21세기 학습역량을 향상시키겠다”고 방향을 설명했다. 

실제 개발원은 스마트기기 활성화로 인한 이-러닝 학습환경이 조성되어 가면서, PC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HTML5 기반 반응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곽인섭 교수의 기도와 찬양을 함께하는 ‘구약통독’, 장동민 교수의 현 시대의 교회사적 흐름을 함께 볼 수 있는 ‘한국교회사’ 등과 같이 과목 특성에 맞는 다양한 아이들을 접목해 최적화된 교수 설계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 학기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면에서 원격수업은 90% 이상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앞서 지난 K-MOOC, ‘신비한 모래놀이 치료의 세계’ 강좌(한미현 교수) 강좌 이수율도 수강 인원의 36%에 달했다.

이날 제안평가에 참석한 이재천 부총장은 “백석대학교 원격수업 콘텐츠의 질을 더욱 높여 국내외 신학생뿐 아니라 선교사님과 평신도, 임직자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을 더욱 알고, 예수님을 더욱 닮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