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난지원금 기부캠페인 전개
상태바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난지원금 기부캠페인 전개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0.05.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대책,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기부 가능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된 가운데 코로나19 여파로 생계 위기를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신의 재난지원금을 직접 후원하는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유원식)은 긴급재난지원금 자발적 기부 캠페인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를 진행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생계 위기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오는 831일까지 기아대책 홈페이지(www.kfhi.or.kr)에서 온라인 기부 방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모아진 후원금은 기아대책의 위기가정 긴급 지원사업 희망둥지대상자 중 코로나19에 따른 실직, 폐업 등으로 소득이 감소해 생계 유지가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 지원된다.

희망둥지 지원 대상은 갑작스런 위기 상황으로 인해 경제적, 사회적,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으로, 사회복지 유관기관 및 아동청소년 관련기관을 통해 신청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일용직과 자영업 종사자 가정, 자가격리 장기화로 돌봄 공백 위기에 처한 아동들이 긴급 지원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대책 박현주 간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생계 위기에 처한 가정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에 긴급재난기원금을 직접 기부하고 싶다는 후원자들의 문의가 늘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오랜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됐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의 거리만큼은 멀어지지 않은 것 같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