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회 신임원 한자리에 모인다
상태바
전국노회 신임원 한자리에 모인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0.05.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27일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서 개최
장종현 총회장, 김연희 목사 저녁집회 주강사
총회 교육국원들이 지난 11일 전국노회 신임원 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총회 본부에서 회의를 하고 있다.
총회 교육국원들이 지난 11일 전국노회 신임원 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총회 본부에서 회의를 하고 있다.

 

갈등을 넘어 화합을 선택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총회장:장종현 목사)가 봄 정기노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전국 노회 신임원들과 함께 교단의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총회 교육국(국장:김강수 목사)이 주관하는 가운데 ‘백석, 예수 생명의 공동체’를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전국 노회 신임원 교육이 열리게 된 것.

이번 신임원 교육에서는 교단 산하 국내 105개 노회를 대표하는 임원을 비롯해 총회 임원, 상비부와 상임위 대표단, 총회 직원 등 약 1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위한 다각적인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당초 계획은 한주 앞서 충남 대천지역 리조트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대책을 적극 수립해야 한다는 총회장 지침에 따라 참석자 상호 간 충분한 거리두기가 가능한 곳을 물색하다 강원도로 계획을 변경했다.

이번 교육기간 첫날 개회예배는 부총회장 정영근 목사가 ‘효율적인 지도자’를 제목으로 설교를 전하고, 저녁집회 시간에는 총회장 장종현 목사가 주강사로 나서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선포한다.

오전 특강도 마련돼 신나는교회 이정기 목사와 서울백석대학교회 곽인섭 목사가 나서 개혁주의생명신학에 대한 특화된 강연을 선보이게 된다. 둘째날 저녁집회에는 신생중앙교회 김연희 목사가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시대적 사명’을 주제로 설교를 전한다.

새벽예배는 엘드림교회 임병재 목사, 천안백석대학교회 공규석 목사가 인도하고, 전체 폐회예배 설교는 증경총회장 장원기 목사(흥광교회)가 전하게 된다.

이번 교육기간에는 총회장과 노회장 간 간담회와 노회별 단합대회 시간도 마련돼 적극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로 삼게 된다.

또 새롭게 선출된 임원들을 돕기 위해 헌법위원회가 개정 헌법과 규칙에 대해 설명하고, 감사위원회와 정치부도 감사받는 방법과 총회 가입원칙과 절차 등에 대해 안내한다. 노회 서기부, 회계부, 회의록서기부 등 임원 직임별 교육도 이뤄진다.

한편, 이번 신임원 교육 개회에배에서 드려진 헌금은 코로나19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총회 파송 선교사들을 돕는 데 사용된다.

육국장 김강수 목사는 “이번 노회 신임원 교육은 개혁주의생명신학에 대해 노회 임원들이 더 철저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지교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방향을 수립했다”면서 “6,400여 교회가 함께 개혁주의생명신학을 더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