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주일’, 세계 교회 연대해 기도를
상태바
‘아시아 주일’, 세계 교회 연대해 기도를
  • 운영자
  • 승인 2020.04.2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의 주요 현안을 주제로 삼아 에배 드리는 ‘아시아 주일’이 5월 24일 아시아기독교협의회(CCA) 주관으로 개최된다. ‘하나님, 연약한 우리를 고쳐주소서(렘 17:14)’를 주제로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고통 받는 모든 백성들이 하나님 사랑과 치유 능력으로 회복되길 간구할 예정이다. 

CCA는 예배문을 통해 “2019년 12월 말 이후 코로나19가 불과 몇 개월 만에 전 세계로 확산돼 수많은 감염자와 사망자를 냈고 아시아 전역에도 이 죽음의 바이러스가 퍼졌다”고 탄식하면서 “이 어려운 상황은 인생의 연약함과 세상의 나약함에 대해 돌아보게 한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치유의 신성한 힘을 믿으며 함께 기도하자”고 요청했다. 

아시아는 세계 교회가 집중적으로 기도해야 할 지역이다. 종교분쟁과 정치적 갈등, 빈곤과 자연재해 등으로 분쟁과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나라가 많은 곳이다. 

군비 증강과 핵 위협, 의료와 사회복지제도의 결핍 등은 아시아인들의 생명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다. 생태계도 갈수록 크게 훼손되고 있는 실정이다. 

복음전파에 장애물이 많은 환경 속에서 코로나19 사태는 아시아인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도 하나님 치유의 손길과 복음에 대한 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생각된다. 이번 아시아 주일이 한국교회를 비롯해 아시아와 세계 교회가 연대하여 ‘치유의 복음 전파’를 위해 기도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