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유통일당, “예배방해는 기독교 탄압” 주장
상태바
기독자유통일당, “예배방해는 기독교 탄압” 주장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0.04.07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한기총 회의실서 기자회견 개최…헌법소원 청구
기독교자유통일당이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들이 인사하고 있다.
기독교자유통일당이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들이 인사하고 있다.

기독자유통일당이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해 최근 코로나 사태 속에서 정부와 일부 지자체가 기독교를 탄압하고 있다며 종교의 자유 보장을 요구했다.

기자회견에는 김문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 홍호수 사무총장을 비롯해 이번 4.15총선에 나온 비례대표 후보자들이 함께 모습을 나타냈다.

김문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현장 예배를 진행하는 것은 교회 존립의 가치를 지키고자 하는 정당한 발로이지 광신적 믿음이나 전염병에 대한 몰지각에 기인한 것이 아니다대다수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로 전환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부득이 현장 예배를 드릴 수 없는 교회들 사정을 교묘히 이용해 한국교회를 마치 범죄 집단과 같이 다루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기독자유통일당을 이끌었던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즉각적인 석방도 요구했다. 선거법 위반 혐의로 현재 구속 상태인 전 목사와 관련해, 김문수 위원장은 증거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없는 성직자를 구속한 것은 명백한 종교탄압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향 비례대표 후보자는 코로나19 확진자 중 정통교회를 통한 감염은 1.5% 밖에 되지 않음에도 신천지와 한묶음으로 묶었다책임을 한국 기독교에 뒤집어씌우는 비겁하고 비양심적인 책임 전가를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지영준 비례대표 후보자는 정부는 예배를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고, 이런 정부 행태는 예배 강행이라며 선동하는 언론을 부추기고 있다. 이런 행태가 4.15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국내 집단감염 원인이 중국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방역 골든타임을 놓친 것이 아닌가 하는 사후적 비난을 모면하기 위한 것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고 전했다.

한편, 기독자유통일당 고영일 대표와 사랑제일교회 교인 등 6인은 지난 3국무총리의 위헌적 지시에 대한 헌법소원청구서를 헌법재판소에 정세균 국무총리를 피청구인으로 제출했다.

 

청구인들은 지난달 23일 열린 중앙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정 국무총리가 방역지침을 위반한 서울 사랑제일교회 등에 대해 집회금지명령 등 단호한 법적조치가 뒤따라야 하겠다라고 지시한 행위는 종교의 자유, 집회의 자유, 평등권, 일반적 행동의 자유 등 기본권을 침해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