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는 종교사기…이만희 폭로하겠다”
상태바
“신천지는 종교사기…이만희 폭로하겠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0.02.19 10: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2인자 출신 김남희, 2년만 등장해 이만희 비난
“이만희도 죽음 두려워 한다”…신천지는 내부단속 나서
이단 전문가, “판단하지 말고 일단 상황 지켜봐야 할듯”
신천지 유관단체 HWPL 행사에서 이만희와 김남희의 모습을 카드섹션으로 표현하고 있는 모습. 사진=유튜브 갈무리
신천지 유관단체 HWPL 행사에서 이만희와 김남희의 모습을 카드섹션으로 표현하고 있는 모습. 사진=유튜브 갈무리

신천지 2인자이자 교주 이만희와 동거하며 후계자로까지 거론됐던 김남희 씨가 최근 신천지를 비판하는 한 유튜브 채널에 등장해 이만희를 강력 비난하며 신천지를 종교사기라고 주장했다. 

한때 신천지 압구정 신학원장,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회장을 역임하며 신천지의 유력 실세였던 김남희는 2017년 11월 신천지 내부에서 밀려나 배도자로 낙인찍혀 사실상 축출됐다. 약 2년 동안 외부에 노출되지 않던 그가 갑자기 양심고백 형식을 빌려 나온 것을 두고 갖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다.   

신천지 탈퇴자 출신이 운영하는 ‘존존TV’와 지난 11일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김남희는 “저는 신천지 전국 12지파뿐 아니라 해외에도 나가 이만희가 하나님이 보내준 인류의 구원자라고 선포했다. 이는 하나님 앞에 절대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을 한 것”이라며 “12년 동안 함께 살았던 이만희의 실체, 예를 들면 이만희도 죽음을 두려워하고 사후를 준비했다는 것 등을 양심선언이라는 사명을 주셨기 때문에 밝히겠다”고 언급했다. 

김남희는 “앞으로 하나하나 실제적인 증거와 음성, 이만희 교주가 직접 쓴 편지와 영상 등 모든 것을 그대로 알려주겠다”면서 앞으로 본격적인 폭로가 진행될 것이라고 예고하면서, “신천지는 이 땅에서 없어져야 할 종교사기 집단”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김남희의 비판과 폭로 예고가 등장하자, 신천지는 ‘전성도 공지사항’을 발표하고 내부 단속에 나섰다. 

신천지는 “김남희는 에스엠브이방송국 소유권 관련 민사소송에서 패소하고 자금 14억원을 횡령한 것이 유죄로 인정되어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 형이 확정되었고, 총회장님에 대해 고소했으나 각하되거나 무혐의 처분되었다”면서 소송과 관련해 비방에 나섰다는 의도를 주장했다. 

신천지는 “김남희는 신천지를 비방하고 폄훼하기 위해 총회장님에 대한 인신공격을 하고 있다. 이에 미혹당하지 말고 신앙을 지키기 위해 김남희가 미혹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대포폰을 스팸등록 및 차단하고 해당 유튜브를 시청하지 말고, 전단지를 받는 즉시 폐기처분 하라”고 공지했다. 

이만희와 신천지에 대한 추가 폭로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단전문가들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구체적인 평가와 판단은 유보하고 있다. 김남희의 의도가 신천지측이 언급한 대로 현재도 진행 중인 재산권 관련 소송에서 유리한 국면을 만들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광주상담소 임웅기 소장은 “현재 상황에 대해서 이단 사역자 분들에게 관망하면서 상황을 지켜보자고 제안했다”며 “시간을 두고 지켜보면 김남희가 폭로에 나선 배경과 이유가 드러날 것으로 보이며, 신천지측에도 적지 않은 타격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임 소장은 “하지만 김남희가 신천지에서 이탈했지만 방송에서 잘못했다고 하는 고백을 아직까지 신뢰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며 “진정성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공적인 자리에서 그간의 잘못을 공식사과하고 이단 전문가의 상담과 교육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한편, 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협회,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등 전문사역 단체들은 지난해 교세 20만명 달성을 주장했던 신천지가 더욱 공세적으로 사회 각계각층 포교에 나설 것으로 전망하면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는 “4월 총선 때 혹여 부족한 인력을 당장 동원할 수 있다는 이유로, 쉽게 신천지 신도들로 채우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달라”고 정치권에 요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하나 2020-02-19 20:45:36
신천지 아웃!
종교가 아닙니다.
그 피해자가 너무 많습니다.
여타 이단들도 모두 조사가 필요합니다.
여호와증인, 하나님의 교회, 통일교, 구원파...등등
교회가 아닙니다.
예배가 아닙니다. 총총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