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한기총과 관련 없다”
상태바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한기총과 관련 없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0.02.14 15: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입장문 발표 “기공협은 한교총과 협력”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소강석 목사)가 전광훈 대표회장 취임 후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무관한 단체임을 밝혔다.

이들은 14일 입장문을 내고 기공협은 2012년 한국교회 연합기관과 소속 교단 그리고 단체와 전문가들이 참여해 구성한 단체다. 당시에는 한기총이 연합기관으로 이단시비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을 때 함께했다이후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지난 2018528일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협력사역을 진행해왔다고 밝혔다.

기공협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기공협에는 한교총을 비롯한 소속 교단들 그리고 교계 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다정치적으로 중립을 지키면서 한국교회의 총의를 모아 여야 정당과 정부에 공공정책을 제안하고 추진해왔다고 전했다.

한편, 기공협은 입장문 발표 이유에 대해 한기총이 전광훈 대표회장 취임 후 극우정치단체로 전락했다는 비판을 받는 가운데 일부에서 기공협에 한기총도 참여하고 있는가 하는 문의가 있어서 공식 입장을 밝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슬 2020-02-29 21:58:18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그리스도인은 모든 사건 모든사물 그 뒤에 영적인 것을 봅니다. 정치참여하는 극우단체로 소강석목사님은 보고 말씀하시지만 아니요!!! 대한민국을 향한 하나님 뜻을 전복시키려는 악령과의 영적싸움입니다. 소강석목사님! 제발 보이는 것만 보면서 말씀하지 마시고 모든 분야를 영적으로 분별하셔야 합니다. 소강석목사님께서 항상 바쁘셔서 성령님과의 관계가 멀어지셨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영적인 것을 먼저 헤아리신다면 목사님께서 정치적 중립이다 라는 말은 하실 수 없었을 겁니다. 영적세계에도 중립이 있습니까??? 분별 못하는 영적어두움에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