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 하나님의 은혜
상태바
[금주의 설교] 하나님의 은혜
  • 이승수 목사
  • 승인 2020.02.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수 목사 / 양문교회 담임

| 고린도전서 15:10 

바울 사도는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라고 고백합니다. 구원받은 것, 사도가 된 것, 많이 수고한 것, 이 모든 자신의 삶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우리 성도의 삶도 그렇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것입니다. 나의 공로로 인한 것이 아니라 거저 주시고, 거저 베푸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성도는 살아가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대속의 은혜로 말미암아 살아가고 복을 누리며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대속의 은혜 첫 번째는 구속의 은혜입니다. 구속의 은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것입니다(엡 2:8~9). 인간의 죄와 허물을 위해 대신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우리가 죄를 용서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사 53:~9; 롬 5:8).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로 인해 마귀의 지배에서 벗어나 자유를 누리게 되었습니다(고전 6:19~20; 출 12:1~14; 요 1:29; 막 10:45).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로 인해 모든 저주에서 벗어나 죄와 사망에서 해방을 얻게 된 것입니다(갈3:13; 롬8:12; 벧전1:18~19). 죄를 용서 받고 새사람이 되는 것은 대속의 은혜인 것입니다.

두 번째는 치유의 은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죄인을 위해 매를 맞고, 창에 찔리고, 고통과 질병을 대신 당함으로 인해 우리가 육체의 질병과 약함에서 치유되는 은혜를 받았습니다(사 53:5). 우리의 마음과 몸을 치유하시고 강건하게 살게 하시는 것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대속의 은혜인 것입니다. 

세 번째는 부요의 은혜입니다. 하늘의 영광 보좌를 버리고 이 땅에 인간의 몸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가난을 겪으심으로 인해 우리가 부요한 은혜를 누리며 살아가게 되었습니다(고전 8:9). 우리를 위해 친히 낮아지시고 비천하게 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하며 사는 것이 부요의 은혜입니다. 복음을 심고 열매를 거두는 풍성함을 주시는 것도 부요의 은혜입니다. 이 모든 것이 대속의 은혜의 것입니다. 

네 번째는 기도 응답의 은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으로 하여금 은혜의 복을 누리며 살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약 1:5~6,17; 겔 36:32~37).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 아버지에게 기도를 드림으로 하나님 아버지가 베푸는 복을 받고 살아가도록 하셨습니다. 나를 보아서는 복을 줄 수가 없으나,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로 인해 간청하는 기도를 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믿음으로, 구하면 응답의 은혜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마 21:22). 기도 응답의 복은 대속의 은혜입니다.

인간의 삶의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우리에게 축복으로 오는 것입니다. 인간의 공로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구속의 은혜도, 치유의 은혜도, 부요의 은혜도, 기도 응답의 은혜도 모두가 오직 주님의 이름으로 인해 임하는 복인 것입니다(행 3:6; 삼상 17:45). 우리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공로를 의지하여 복 된 인생을 살아가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