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 논란 끝에 연임
상태바
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 논란 끝에 연임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0.01.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후보로 회장 선거 나서…박수로 추대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발언 사과
"반드시 주사파 척결할 것" 취임 소감 밝혀
한기총 제31회 총회가 3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전광훈 대표회장이 연임됐다.
한기총 제31회 총회가 3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전광훈 대표회장이 연임됐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전광훈 대표회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한기총은 30일 서울시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31회 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회장 선거를 치른 결과 전 대표회장의 연임을 승인했다.

이날 선거에 앞서 전광훈 대표회장은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전 대표회장은 하나님께서 저를 그만큼 믿어주신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함이었다공개적인 자리에서 그런 발언을 해 신앙이 어린 성도들에게 걱정을 끼친 것에 대해서는 심심한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밀 청와대 앞 시위현장에서 하나님, 꼼짝 마.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고 했던 발언이 알려지면서 신성모독 논란을 일으켰다.

선거는 투표 없이 총대들의 박수 추대로 이뤄졌다. 대표회장이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경우 총대들의 박수로 추대할 수 있다는 한기총 선거관리 규정에 따른 것이다. 전 대표회장은 반드시 주사파를 척결하고 반기독교문화를 바꿔서 예수한국 복음통일을 이뤄내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전 대표회장은 이 자리에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권태진 목사)와의 통합 건을 언급하면서 어제 다 합의가 됐다. 3월 안에 한교연과 통합을 완성할 것이다. 양쪽이 날짜만 잡아서 연합 총회를 하면 된다고 밝혔다. 한교총에 대해서도 이영훈 목사를 통해 한기총과 한교연이 합치면 함께 하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오히려 이 목사 측에서 일을 추진하고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이어갔다.

취재에 따르면 한기총과 한교연 간의 통합 논의는 상당 부분 합의를 이룬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교연 측에서는 송태섭 목사를 통합추진위원장으로 내정한 상태다. 이밖에 양 기관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한교연이 사용하고 있는 한국기독교연합회관 508호 공간을 자유통일당 당사로, 현재 전 직원이 해고되어 사실상 비어 있는 같은 건물 1501호 한기총 사무실은 한교연 사무국 직원들이 사용하기로 하는 등 구체적인 안까지 나온 상황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 앞서 드려진 예배에서는 한기총 증경 대표회장 이용규 목사가 설교를 전했다. 이 목사는 한기총이 설립된 애초의 목적은 공산주의 타파라며 교회연합도 중요하고 대정부 관계도 중요하지만 공산주의를 물리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어느 누가 빠져나가더라도 이것을 놓쳐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