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유력
상태바
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유력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0.01.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입후보 마감…기호 1번 단독 출마

청교도영성훈련원 전광훈 원장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연임이 유력하다.

한기총은 지난 6~10일 신임 대표회장 후보자 등록을 진행한 결과 현 전광훈 대표회장이 단독 입후보 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지난 13일 제30-2차 선관위 회의를 열고 전 대표회장을 기호 1번으로 최종 결정했다.

현재 전 대표회장은 불법 기부금 모금과 폭력 시위 주도 등 10여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한기총 내부적으로 공금 횡령 혐의로 고발을 당하는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상황이다. 그러나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길자연 목사)는 후보 자격 심사를 진행한 결과 전 대표회장의 후보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전 대표회장의 단독 입후보 소식이 알려지자 선관위의 결정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한기총 대표회장을 지낸 한 목사는 한기총의 최근 행보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 지금껏 많은 부침을 겪어왔지만 이렇게 거침없이 불법을 행하고 목회자로서의 품위를 상실한 적이 없다. 총선을 앞두고 정치적 영향력 행사를 위해 무리하는 것 같다한기총 선거관리규정만 봐도 전광훈 목사가 대표회장의 자격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한기총 선거관리규정 제2조 후보의 자격에서는 성직자로서의 영성과 도덕성이 객관적으로 인정된 자라고 규정하고 있는데, 전 대표회장의 경우 경찰조사를 받고 있는 범죄 혐의만 10개가 넘는다. 최근에는 신학대학원 성적증명서 등 학력 관련 서류를 위조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한편 후보 등록 당시 한기총 안팎에서는 전 대표회장 외에도 2~3인의 인물이 출마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그러나 모두 출마를 포기했다. 일각에서는 후보 마감을 앞두고 현 선거관리위원장인 길자연 목사의 측근이 출마 예상자들에게 후보 단일화를 종용하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낸 것이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한기총 26대 대표회장 선거는 오는 30일 열리는 제31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