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성령운동, 7대 실천운동의 원동력”
상태바
“기도성령운동, 7대 실천운동의 원동력”
  • 곽인섭 목사
  • 승인 2020.01.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목회자 영성대회 개혁주의생명신학 특강 (3) 곽인섭 목사(백석대학교회)

‘하나님나라운동’은 “성령의 도우심으로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예술 등 우리 신앙과 삶의 모든 영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신앙은 우리 개인의 평안과 기쁨에 머물러서는 안 되며, 이웃과 사회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가야 합니다. 모든 삶 속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삶 전체를 그리스도의 주 되심에 맡겨 드려야 합니다. 세상 속에 있는 성도들을 향한 사랑이 목회자들이 해야 할 하나님나라운동입니다.

특별히 기독교 대학들이 세속화 되고 하향평준화 되는 현실 가운데 백석학원은 바로 ‘하나님나라운동’을 가르치며, 세상 속에서 주인공으로 하나님 나라를 이루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눔운동’은 “자신과 교회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역동적인 실천을 추구하며, 그리스도께서 세상을 위하여 자신을 희생하신 것같이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들을 세상과 이웃을 위하여 나누고 섬기는 데 앞장서는 운동”입니다.

‘기도성령운동’은 “오직 성령만이 신앙운동, 신학회복운동, 회개용서운동, 영적생명운동, 하나님나라운동, 그리고 나눔운동을 가능하게 하심을 고백하며 모든 일에 간절한 기도를 통하여 성령의 인도하심과 역사하심을 구하는 운동”입니다. 기도성령운동은 7대 실천운동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종교개혁가들도 골방에서 기도했기 때문에 종교개혁이 가능했던 것을 기억하면서, 목회자들은 설교하는 만큼 기도하고 있는지 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