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필요한 것은 개혁주의생명신학”
상태바
“지금 필요한 것은 개혁주의생명신학”
  • 임원택 목사
  • 승인 2020.01.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목회자 영성대회 개혁주의생명신학 특강 (1) 임원택 목사(백석대 교수)

수많은 신학교들이 해마다 신학생들을 엄청나게 배출하지만 전도는 급감하고 성도 수는 오히려 줄어드는 영적 흉어기입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실천입니다. 한국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500년 전 종교개혁자들이 한 일도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것이었습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은 ‘신앙운동’, ‘신학회복운동’, ‘회개용서운동’, ‘영적생명운동’, ‘하나님나라운동’, ‘나눔운동’, ‘기도성령운동’입니다.

7대 실천운동 중 ‘신앙운동’은 성경만이 우리 신앙과 삶의 유일한 표준임을 믿고 개혁주의신학을 계승하는 운동입니다. 성경이 답이라는 것입니다. 절대 가치가 부정되는 시대이지만, 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어야 합니다.

오직 성경의 원리를 회복하기 위해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성령님의 조명 아래 성경을 읽고 해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경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신학회복운동’은 사변화 된 신학을 반성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기 위하여 신학은 학문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생명의 복음임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신학이 학문이 아니라는 것은 학문으로만 끝나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한국교회 신학교육의 바람직한 변화를 위해 지금 우리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이 신학회복운동입니다. 오늘날 교회개혁은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이 신앙과 삶의 중심에 성경을 두고 기도 가운데 성령 충만할 때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