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호두파이 만들기
상태바
장애인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호두파이 만들기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0.01.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산업학부·사랑의복지재단 지난 6일 사랑의 계절학교 진행

백석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장애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선물했다.

외식산업학부 내 봉사동아리 레인보우팩토리 학생 11명은 지난 6일 사랑의 복지재단과 함께 하는 제45회 사랑의 계절학교를 진행했다.

이날 계절학교에서는 장애청소년 18명과 함께 호두파이를 만드는 시간이 마련됐다.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은 반죽과 토핑부터 빵을 굽는 것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세심하게 가르쳐주며 작품을 함께 만들어갔다.

봉사에 나선 강정민 학생(19학번)다른 일로 장애인분들을 돕는 일에 참여한 적은 있지만, 오늘은 전공과 재능을 살려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갈 수 있어 더 뿌듯했다면서 생각보다 장애인 청소년들이 잘 따라줘서 재밌었고 감사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여름에 이어 이번에도 백석예술대와 함께하는 사랑의 계절학교에 참여한 최인현 청소년 역시 호두파이를 만들고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웠다며 해맑게 웃었다.

한편,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봉사동아리 레인보우팩토리는 약 7년 전부터 전공을 살려 장애인 청소년들을 돕고 지원하는 활동을 계속해왔다. 지난해 4월에는 장애인 요리대회를 개최했고 여름방학과 학기 중에도 학교와 복지관을 오가며 사랑의 계절학교를 이어오고 있다. 매주 화요일 아침에는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빵과 음료를 나누는 백석인의 행복한 아침도 진행한다.

외식산업학부 윤경화 교수는 처음엔 봉사를 위한 봉사였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학생들이 먼저 나서서 자비를 들여 자율적으로 봉사에 참여하는 것을 보며 기특하고 감사한 마음이라면서 봉사를 통해 아이들이 섬김의 기쁨을 더 알아갔으면 한다. 기특한 학생들을 위해 학교와 지역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