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 성공적인 인생
상태바
[금주의 설교] 성공적인 인생
  • 강기선 목사
  • 승인 2020.01.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선 목사/인천제일교회 담임

| 디모데후서 4:7~8 

솔로몬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부귀영화를 마음껏 누렸으며 탁월한 지혜의 소유자였고 부강한 이스라엘의 왕이었지만 노년에 저술한 전 1:2에 탄식하기를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라고 고백합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은 솔로몬처럼 부귀영화를 누리지 못했고 권력자도 아니었지만 솔로몬보다 더 가치있고 보람된 인생을 살았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는 것이 가장 성공적인 인생인지 함께 나누기를 원합니다.

첫째, 성공적인 인생은 예수를 믿고 사는 인생입니다.
사도 바울도 본래는 예수 그리스도를 대적하던 사람이었고 그리스도인들을 체포하여 옥에 넘기던 사람이었는데 다메섹으로 가는데 해보다 더 밝은 빛이 그와 그의 일행을 둘러 비추었으나 그날 사울은 자기가 핍박했던 나사렛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게 되고 변화된 바울은 하나님의 종으로 충성했습니다. 

둘째, 성공적인 인생은 주님을 위해 사는 인생입니다.
예수를 믿는 것은 구원을 이루지만 주님 위해 살아가는 것은 영원한 상급과 관련이 있으므로 비록 이 땅에 살지만 천국을 위해 일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주님의 인정과 상급을 받게 됩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아무리 큰일을 이루어도 주님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면 장차 우리 모두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셋째로, 성공적인 인생은 사랑을 실천하며 사는 인생입니다.
세상이 말하는 사랑은 이기적이고 정욕적이고 하나님을 멀리 떠나게 만드는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같은 사랑으로는 어두운 세상을 밝힐 수 없으며 상처 입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사랑의 본질을 성경적으로 바로 알아야 합니다. 

넷째, 성공적인 인생은 사명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인생을 가치 있게 살기 위해서는 자기의 사명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에게는 맡은 사명이 있습니다. 가정의 사명, 부모로서 사명, 아내와 남편으로서 사명, 그리고 우리에게는 교회 지체로서 사명이 있는데 무엇보다도 복음을 전할 사명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일이 귀한 것은 천하보다 귀한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전도는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주신 신령한 사명이며 하나님께서는 복음 전하는 일을 위해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특히 불신 가족을 둔 성도들에게는 가족을 주님께로 인도해야 할 사명이 하나 더 주어졌습니다(고전 7:16). 그러므로 끝까지 소명을 가지고 전도하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에서 받은 직분은 세상의 직분과 비교 할 수 없으리만큼 영광스러운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순교를 앞둔 시점에서 복음을 위해 헌신해 온 자기의 생애를 회고하면서 마치 마라톤 경주에서 우승한 선수처럼 최선을 다했노라고 조금도 후회가 없노라고 당당하게 외친 것처럼 나의 입술을 통해 고백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