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터 교수·전공까지 협력 강화 약속”
상태바
“학생부터 교수·전공까지 협력 강화 약속”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01.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커우경제대학교, 교류차 백석대 방문
중국 하이커우경제대학교 방문단이 지난 18~19일 양일간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를 내방했다.
중국 하이커우경제대학교 방문단이 지난 18~19일 양일간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를 내방했다.

중국 하이난(海南)성 하이커우(海口)시에 위치한 하이커우경제대학교(총장:천쇼) 방문단이 지난 18~19일 양일간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를 내방했다.

하이커우경제대의 이번 방문은 양 대학이 지난해 6월 중국에서 체결한 국제교류협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에 따 하이커우경제대는 앞서 2회 중국·아세안 학생문화주간에 백석대 문화예술학부 재학생들을 초청해 교류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방문에는 하이커우경제대의 천쇼 총장을 비롯해 천지앙 총장비서 겸 국제교류협력처장, 왕사 외국어학원장과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등이 함께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보다 심도 깊은 대학 간의 교류를 위해 답방을 해주신 하이커우경제대 천쇼 총장님께 감사하다학생교류, 교수교류, 학술교류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물꼬를 트자고 말했다.

하이커우경제대 천쇼 총장은 백석대를 직접 방문해보니 우리 학생들이 참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든다양 대학의 전공이 유사해 앞으로의 교류도 수월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중국 하이난성의 하이커우경제대학교에는 현재 22,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백석대와 유사한 경상·관광·정보통신·예술·디자인 계열 전공이 구비돼 여러 분야에서의 활발한 교류가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