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 새해의 영적 승리
상태바
[금주의 설교] 새해의 영적 승리
  • 백대현 목사
  • 승인 2019.12.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대현 목사/광진명성교회

| 다니엘 3:1~30

요즘 사회는 포스트모더니즘 즉 이성주의로 인하여 신앙적인 혼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혼돈으로 인해 많은 크리스천들은 유일신이신 하나님만을 바라보지 않고 종교적 대립과 고난과 어려움을 피해 다른 종교까지도 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절대적 주권자이신 하나님만을 믿고 따라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고난과 어려움도 해결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다니엘 3장에서는 느부갓네살 왕과 다니엘의 세 친구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가 나옵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자신이 만들고 자신의 이름을 딴 금 신상에 모든 백성이 절하기를 강요했습니다. 그러나 우상을 숭배하지 않고 하나님만을 따르는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는 느부갓네살 왕의 명령을 거역하여 결국 포박된 상태로 풀무불에 던져집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보호해 주실 것을 믿었기에 두려움 없이 이러한 상황을 담대히 받아들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머리카락이 그을리지 않고 겉옷에 빛도 변하지 않았으며 불에 탄 냄새도 없이 풀무불에서 건지셨습니다.(단 3:27) 결국 느부갓네살 왕은 다니엘의 세 친구로 인하여 모든 만물의 주권자이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찬송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은 성령님을 통하여 우리에게 매일같이 임재하십니다. 에베소서 3장 20절에서 말씀하시기를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행할 때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능력을 더하여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상을 숭배하지 않고 하나님만 믿기를 원하십니다. 출애굽기 20장 3절에 “너는 나 외에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고 하십니다. 우리는 신앙생활을 하면서 많은 장애물, 핍박 그리고 어려운 환경에 마주치곤 합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는 기도하길 원하십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가 구하는 것보다 더 능히 해결해 주십니다. 빌립보서 4장 6절~7절에서는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고 말씀하십니다.

2020년도 새해입니다. 세상이 많이 변해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편에 서 있을수록 많은 유혹으로 인하여 영적 승리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환경이 닥칠 때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우리의 신앙을 돌아보고 더 견고해지기를 원하십니다. 

마태복음 16장 18절에서는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올 한 해는 우리의 신앙을 반석 위에 세우는 것을 목표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