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꿇고 기도할 때 예수님의 생명과 빛이 드러난다”
상태바
“무릎 꿇고 기도할 때 예수님의 생명과 빛이 드러난다”
  • 장종현 목사
  • 승인 2019.12.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현 목사의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7대 실천운동을 제안하며

셋째, ‘회개용서운동’은 하나님 앞에서 먼저 자신을 돌아보고 회개하며 서로를 용납하여 하나 됨을 추구하는 운동입니다. 회개는 생명 회복의 시작입니다. 회개는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자신에게서 시작합니다. 철저히 회개한 사람은 죄 용서에 대한 감사로 다른 사람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회개용서운동의 목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됨입니다. 참된 용서를 위해서는 그리스도의 생명이 나를 지배해야 합니다. 그것이 믿음의 실상을 보여 주는 일입니다. 회개와 용서가 연합을 이루어 냅니다. 

그런데 오늘날 한국교회는 특히 보수주의를 지향하는 정통신학 혹은 개혁주의신학을 주장하는 교회일수록 서로 다툼이 많아 분열이 거듭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축복 속에 다시 영적 부흥기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성경이 가르치는 대로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가 없는 부흥은 모래 위에 세우는 집과 같습니다. 회개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한국교회는 이제 새로워져야 합니다. 한국교회 강단마다 생명에 이르는 회개를 외쳐야 합니다. 설교는 교인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메시지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회개가 없는 평안한 신앙생활로 교인들을 인도하는 설교자는 더 이상 그리스도의 종이 아닙니다(갈 1:10). 회개가 사라진 교회에서는 십자가의 능력이 소멸되고 맙니다. 하나님의 촛대가 끝내 떠나게 됩니다. 

한국교회가 회개해야 할 가장 중요한 내용은 무엇일까요? 한국교회 역시 에베소교회처럼 신학적 지식은 증대했지만 사랑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용서하는 신앙이 메말라 가고 있습니다. 내 명예, 내 물질, 심지어 나 자신까지도 버려야 합니다. 내 안에 살아있는 마지막 자존심까지도 버릴 수 있어야 합니다. 내 자신이 죽어야만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우리가 무릎 꿇고 기도할 때 예수님의 생명과 빛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과 하나님의 말씀의 지배를 받아 세상의 윤리나 도덕보다 더 거룩하게 살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성령님께 의지하여 기도에 더욱 힘써야 합니다. 무릎의 신앙이 없이는 우리가 하나가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행하는 일이라고 하더라도 무릎 꿇고 기도하면서 행하지 않으면 우리 인간의 공로가 되고 맙니다.

넷째, ‘영적생명운동’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사람을 변화시키며,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을 회복시키자는 운동입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은 이론의 전달이나 도덕적 감화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한 영적 생명의 회복을 추구하는 영적생명운동입니다. 영적생명운동을 바르게 실천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을 전인격적으로 알아야 하며 그리고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이루어야 합니다. 

인간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근본적인 문제는 죄로 인한 하나님과의 단절의 문제인데, 그 문제를 해결해 주실 분은 오직 예수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 4장 12절은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가 이루어지면 다른 모든 문제는 하나님께서 친히 해결해 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요한삼서 1장 2절은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 지엽적인 문제에 아무리 매달려 보아야 그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 말씀을 통해 나를 지배해야 그 생명이 내 안에 머물고, 나를 통해서 생명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저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영적 생명을 살리는 교육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만 가능하다는 확고한 믿음으로 백석학원을 설립하였습니다. 하나님이 함께하는 백석학원을 통해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영적 생명을 심어 주는 것이 백석학원이 존재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