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협력”
상태바
“4차 산업시대…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협력”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2.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지난 19일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와 MOU

4차 산업시대 지식정보화 사회에 걸맞는 인재를 발굴·양성하는 장이 활짝 열렸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는 지난 19일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교장:김정근)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 및 재학생들의 발전을 도모했다.

서울시교육청이 2014년 설립한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는 서울특별시 소재 일반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정보 분야의 직업 교육을 수행하는 곳이다. 실용음악·3D프린팅·조리아트·미용예술 등 다채로운 과들로 구성돼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도 특화된 교육을 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예술대 이희갑 대외협력처 부처장과 김맹진 산학협력단 부장을 비롯해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 김정근 교장과 이용경 교감, 송현주 실용음악 학과장 및 이수빈 실용음악 교사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 맞춤형 전문인력의 양성 실용음악 전문분야의 교육과정 공동개발 협조 직무능력 강화교육 관련 전문인력 교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 활용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백석예술대 이희갑 대외협력처 부처장은 일찍이 역량 있는 학생들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반갑다앞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실습과 더불어 취업특강 등을 통한 진학 문제는 물론, 인생 상담까지 해줄 수 있는 좋은 멘토로서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 김정근 교장도 학생들에게 폭 넓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줄 백석예술대에 감사하다향후 양 기관이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큰 꿈을 펼쳐나가는 발판을 마련해주자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