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재능나눔’으로 소외이웃 돌봐요”
상태바
“추운 겨울 ‘재능나눔’으로 소외이웃 돌봐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2.1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학생들, 독거노인들에게 케이크 전달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한껏 발휘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 뜻 깊은 기회를 마련했다.

백석예술대는 지난 13일 교내 백석비전센터 성탄트리 앞에서 외식산업학부장 정봉구 교수와 신태화 지도교수, 재학생들 및 까리따스방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초구민과 하나 되는 사랑의 케이크 나눔식을 진행했다.

백석예술대가 주최하고 백석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학과 서초구청이 함께 추진하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서 12일 백석사회봉사단 백석프렌즈’(BAU Friends)와 외식산업학부 제과제빵 전공 학생들 18명은 블루베리 케이크 100개를 손수 만들었다. 이때 필요한 재정은 학교에서 나오는 봉사지원금과 더불어 윤미란 총장의 후원 및 지도교수들의 자발적 기부가 더해져 채워졌다.

이번에 정성껏 만들어진 케이크들은 13~14일 양일간 백석예술대와 MOU를 맺고 있는 까리따스방배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소외 이웃에게 전달됐다.

신태화 지도교수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을 실천하고자 이번 자리를 기획했다학생들이 재능나눔을 통해 취약 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 해마다 이 같은 나눔의 기회를 계속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