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믿음과 비전
상태바
[금주의 설교]믿음과 비전
  • 배소열 목사
  • 승인 2019.11.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소열 목사 / 제주미래로교회 담임

믿음은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과 하나님이 하신 일을 그대로 신앙 하는 것이며 신뢰하고 앙망 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전은 하나님께 희망을 걸고 앞으로 나가는 신앙적 결단을 말합니다. 믿음과 비전은 열차의 양쪽 레일과 같습니다.

1.믿음이란 즉 신앙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살아 계시고 인간과 우주 만물을 다스리심을 그대로 믿는 것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종합적으로 크게 네 가지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창조입니다. 성경의 첫 페이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1:1) 로 시작 됩니다. 이 말씀을 믿어야 성경 전체를 믿을 수 있고 기독교 신앙이 성립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 하실 때 말씀하셨고 그의 말씀은 그대로 되었습니다. 놀라운 말씀의 능력입니다. 둘째는 섭리입니다. 즉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를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천지를 지으셨고 다스리시고 섭리 하십니다.

셋째는 구원입니다. 죄의 값은 사망입니다. 범죄 한 인간은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 받는 길을 만드시고 우리를 구원의 길로 인도해 주십니다. (요3:16) 그리고 그 구원은 제한하지 않고 누구든지 그를 믿으면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는 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넷째는 심판입니다. 하나님이 하실 마지막 사역은 심판입니다. 사건과 시간과 장소를 따라 지금도 심판하고 계시지만 장차 하실 종말 심판은 하나님의 사역중 남은 사역이 되는 것입니다. 

2.비전이란 무엇입니까?

비전의 사전적 의미는 “미래를 향해 품는 꿈 혹은 이상입니다” 기독교적 의미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희망을 걸고 앞으로 나가는 신앙적 결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문 1절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자 계시느니라” 2절 에서도”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고 하신 뜻을 현대 용어로 의역하면 네가 만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비전을 가지라는 뜻과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비전 하면 세 단계가 있습니다. 첫단계는 비전을 품는 것입니다. 나는 무엇을 하려고 한다 나는 무엇이 되고 싶다는 큰 비전을 마음에 품는 것입니다. 둘째 단계는 그 비전을 선포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선포하고 다른 사람에게 선포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자신의 비전 선포하고 선언해야 합니다. 셋째 단계는 그 비전을 향하여 믿음으로 전진하며 걸어가는 것입니다. 개인도 기업도 교회도 국가도 비전이 있어야 하고 그것을 향해 걸어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올 한 해는 갈등과 분열로 정치 경제 사회가 혼란 하고 힘겹게 한해가 저물어 갑니다. 그러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을 믿고 구원 받은 저와 여러분은 밝아 오는 희망찬 2020년 새해를 계획하며 믿음으로 비전을 품고 우리 모두 하나님의 일군 복음의 일군 교회의 일군으로 믿음의 비전의 품은 축복의 통로요 영혼을 살리는 복음의 증인의 주인공들이 다 되시길 축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