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상태바
당신의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 양병희 목사
  • 승인 2019.11.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세계최대 월마트를 창업한 샘 월튼은 얼마나 돈을 많이 벌었는지, 미국 시애틀을 통째로 사고도 남을 만큼 벌었다. 그런데 그가 죽기 전에 마지막으로 남긴 말은 “나는 인생을 잘못 살았다. 나는 인생의 우선순위를 잘못 정했다”는 고백이었다. 

월마트를 만들고 키우느라 그의 하루는 늘 번잡했다. 그는 자식들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었다. 그리고 죽음에 이르러서야 자기 인생을 돌아보면서 후회를 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열심히 사는 게 중요하다. 그런데, 열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선순위를 정하는 일이다.

우선순위가 분명하지 못하면 정작 중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하지 못하며, 자신이 처리할 일과 위임할 일을 구분하지 못한다. 우선순위가 분명하면 기분과 상황에 따라 움직이지 않고, 자신의 분명한 가치관에 따라 뜻을 이룰 수 있다.

사람은 3가지 시간이 필요하다. (1) 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2) 가정생활을 위한 시간이다. (3)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다. 바쁘다고 더 소중한 하나님과의 교제의 끈이 끊어져 가고 있는 것도 모르고 분주할 때가 있다. 요즘 목사님들도 어찌 모임이 많은지 예수님도 목사 만나려고 찾아다닌다는 조크가 있다.

시간의 낭비 중 하나는, 거절할 것을 거절하지 못하는데 있다. 유명한 오르가니스트의 고백이, 오늘의 정상에 있게 된 것은 “거절할 것을 거절 한 것이다”라고 했다.

우선순위가 바뀐 학개서를 보라. 포로에서 돌아가면 제일 먼저 마음껏 예배드릴 성전 짓겠다고 기도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포로에서 해방되어 돌아오니, 자기들의 사치스런 집을 짓기 위해, 무너진 성전 짖는 일을 아직 멀었다고 미루면서 우선순위를 바꾸었다. 하나님은 학개 선지자를 통해 백성에게 축복의 약속을 보류하셨다. (학1:6) 삶의 우선순위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잘 보여주고 있다.

당신은 인생의 우선순위가 분명한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