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린이들에게 즐거움 선사한 ‘교육 나눔’ 
상태바
지역 어린이들에게 즐거움 선사한 ‘교육 나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1.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유아교육과 ‘제18회 아이같이’ 학술제 개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사범학부 유아교육과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본부동 6층 일원에서 천안 지역 유치원생들을 초청해 프로젝트 학술제 18회 아이같이를 개최했다.

8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본 학술제는 재학생들과 지도교수가 학기 중 주기적으로 모여 공연이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를 유치원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올해는 소중한 환경, 그 곳에서 함께 살아 갈 우리라는 큰 주제 아래 인형극 팀이 쓰레기 방범대, 범인을 찾아라!’ 동극 팀이 우리 동네 도담나무동화 구연 팀이 세상에 빛이 없다면기독교선교 팀이 등불 만들기음악 팀이 불어라 뿌! ! 부부젤라 만들기신체활동 팀이 북극곰을 지켜요미술 팀이 뱅글뱅글 돌아가는 풍차컴퓨터 교재 제작 팀이 녹아가는 북극을 지켜주세요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유아교육과 이재은 전공주임교수는 이번 학술제는 재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이론을 토대로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수행해본 좋은 기회라며 지역사회 유치원생들에게 새롭고 참신한 공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새천안유치원 이하늘 교사(26·)디테일한 부분에서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게 느껴졌다학생들의 친절함과 노력으로 오늘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이 됐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공 교수진을 비롯해 3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준비했으며, 천안지역 새천안유치원, 아이3터유치원 등 3개 기관 총 12학급에서 280여 명의 유치원생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