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넘어 스포츠로 ‘일심동체’
상태바
국경 넘어 스포츠로 ‘일심동체’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1.1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성료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국제교류처는 지난 8일 교내 운동장 일원에서 ‘2019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중국·베트남·멕시코·파라과이 등 총 10여 개국 출신 학부생 및 교환학생, 한국어연수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백석대는 특별히 올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서포터즈와 함께 체육대회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인 재학생들로 구성된 글로벌 서포터즈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보다 쉽게 한국 대학생활에 적응하고,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체육대회 종목은 축구 농구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23기마전 만보기 고깔게임 등으로 구성됐으며 미니게임으로 포스트잇 떼기 장기자랑이 더해져 즐거움을 더했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파라과이 출신 백석대 ICT학부 1학년 페르난데스 에릭 벤자민 씨(19·)모처럼 친구들과 함께 땀 흘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올해는 한국인 친구들도 함께해 또래 젊은 친구들의 문화도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에 열심히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조운용 국제교류부처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백석대학교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학생활은 물론 한국생활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해보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