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대학원, ‘국제 상담심리학 연수’ 제공
상태바
백석대 대학원, ‘국제 상담심리학 연수’ 제공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0.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교수진에게 다채로운 이론·실습 교육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대학원이 베트남 대학의 교수진에게 지난 28일부터 111일까지 국제 상담심리학 연수프로그램’(International Counseling Psychology Training Program, Baekseok University)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는 베트남 사회과학원 산하 사회과학대학원, 교육개발 연구소, 탕롱대학교 등 베트남의 주요 교육기관 교수진들이 참여했다. 이에 백석대 상담대학원의 우수한 교수 자원과 백석상담센터의 임상교육 운영시스템을 활용해 심리상담의 핵심원리, 집단 상담자의 역할, 중독에 대한 이해, 놀이치료 및 모래치료의 원리 등에 관한 강의와 실습이 제공됐다.

아울러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베트남 교수진들이 상담센터 운영에 대하 관심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백석대 서울캠퍼스와 천안캠퍼스에 있는 백석상담센터, 학생생활상담센터, 아동가족상담클리닉 등 상담센터 및 관련 상담학 교육시설을 견학하는 기회도 마련해줬다.

백석대 상담대학원장 한재희 교수는 이번 연수를 통해 베트남 교수진들은 상담심리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실질적인 적용방안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나아가 우리나라와 아세안 국가 간의 인적 교류와 학생협력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아세안 국가의 대학 교수진들이 다양한 전공의 학문분야에서 백석대학교와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 구축과 각종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사회과학대학원 심리학과 학과장 마일린 교수도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과 상담센터 운영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