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께서 성령을 보내주지 않으면 증인의 사역 감당할 수 없어”
상태바
“주께서 성령을 보내주지 않으면 증인의 사역 감당할 수 없어”
  • 임석순 목사
  • 승인 2019.09.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 성령의 사역

내가 천지의 주재이신 하나님의 자녀라는 명확한 자기인식이 곧 권세입니다. 이는 오직 성령께서 깨우쳐주셔야만 합니다. 이 권세를 가지면 물질, 지식, 명예, 등이 없어도 세상에서 당당하며 땅 끝까지 증인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성삼위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성삼위 하나님 가운데 어느 한 분도 약화될 수 없지만 우리는 가끔 성령 하나님을 놓칠 때가 있습니다. 성부 하나님은 하나님 나라와 인류 구속에 대한 계획을 세우시고, 성자는 이것을 성취하시며, 성령께서는 그 성취된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어가십니다. 성취에 있어서는 성령의 사역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령이 아니고서는 증거의 사역이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3년간 제자들과 함께 먹고 함께 지내셨습니다. 예수님이 친히 양육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제자들은 예수님을 증거하지 못했습니다. 예수님께 가르침을 받은 자로서 능력 있게 증거할 수 있어야 하는데 제자들은 왜 예수님께서 죽으신 후 각자 과거의 삶으로 돌아갔을까요? 증인의 사역을 가능하게 하시는 성령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주께서 성령을 보내주시지 않으면 증인의 사역을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1:4)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는 것은 교회를 떠나지 말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이 말씀은 제자들이 예루살렘을 떠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루살렘은 예수이름만 뻥긋해도 죽음을 당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현장에 머물러 성령을 기다리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1:8) 제자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예루살렘을 떠나지 않고 성령을 받은 후에야 비로소 증인의 사역을 담대히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성령은 우리에게 임하셔서 5가지의 일을 행하십니다.

. 증인의 내용을 알게 하십니다.

성령이 아니면 증인의 내용을 깨달을 수 없어 주님을 만났음에도 증거의 삶을 살 수가 없습니다. 성령이 오시면 비로소 하나님을 몰랐던 죄인 된 를 깨닫게 됩니다. 내 힘으로는 의를 이룰 수 없음을 인정하게 되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살게 된 것으로 의인되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죄에서 건짐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예수그리스도시며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더 이상 심판이 없고 사망권세를 이기게 되었다는 사실이 바로 증인의 핵심 내용입니다.

. 증인의 권세를 주십니다.

성령이 찾아오시면 그리스도인으로서의 확신과 정체성을 갖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가장 큰 능력이고 권세입니다. 내가 천지의 주재이신 하나님의 자녀라는 명확한 자기인식이 곧 권세입니다. 이는 오직 성령께서 깨우쳐주셔야만 합니다. 이 권세를 가지면 물질, 지식, 명예, 등이 없어도 세상에서 당당하며 땅 끝까지 증인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 증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은사를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증인된 사역을 감당하도록 은사를 주십니다. 은사 없이는 사역이 힘듭니다. 모든 은사를 다 가질 수는 없지만 성령은 반드시 은사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은사를 구하십시오.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가장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고전12:31) 모든 은사 가운데 사랑의 은사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사랑이 없으면 은사가 은사 될 수 없습니다. 각종 은사에 사랑의 은사가 함께 해야 성령 안에서 하나 될 수 있습니다.

. 증인된 삶의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성령의 9가지 열매가 삶 가운데 점차 맺어집니다.

. 증인으로서의 영역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성령은 우리의 영역을 제한하지 않으십니다. 토마스 선교사가 땅 끝 같은 조선 땅까지 올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성령이 하신 것입니다. 성령은 끝없이 증인의 영역을 넓혀 가십니다.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선교사들도 바로 성령이 일하고 계심의 증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