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아동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상태바
“아프리카 아동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9.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오는 10월 ‘기부런’ 개최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회장:양호승)이 오는 103일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기부런 ‘2019 Global 6K for Water(2019 글로벌 6K 포 워터, 이하 글로벌 6K)’를 진행한다. 여기에는 10년간 월드비전과 함께하고 있는 홍보대사 유지태가 참여한다.

글로벌 6K는 월드비전이 아프리카 아동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아프리카 아동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참가자들이 대신 걷거나 달리며 아동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아프리카 아동의 사진이 담긴 특별한 번호표를 배에 부착하고 실제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운반할 때 쓰는 제리캔(플라스틱 휘발유통)에 물을 가득 담아 6km를 달릴 예정이다.

본 행사는 10월 전후 서울, 부산, 대구, 고양, 강원, 진주, 평택 등 전국 7개 도시 9곳에서 총 12,000명의 참여자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동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오리온재단, 제리백, 풀무원, KGC인삼공사, OKF가 협찬하며,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글로벌 6K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 당 2만 원으로 모인 참가비는 기부되어 아프리카 지역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