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위에 버려진 아이들을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상태바
“길 위에 버려진 아이들을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7.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00인의 홈런 서포터즈’ 발대식

이따금씩 사회서 발생하는 신생아 유기사건을 두고 ‘무연고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회가 마련됐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이제훈)은 지난 29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오라카이호텔에서 송도슈퍼스타즈77(구단주:정석헌)과 함께 ‘100인의 홈런(Home Run)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과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홍보위원장이자 송도슈퍼스타즈77을 창단해 이끌고 있는 정석헌 단장을 비롯해 홈런 서포터즈로 참가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인천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한 신생아 유기 사건 등 무연고 아동에 대한 관심에서 기획됐다. 홈런(Home Run) 서포터즈란 부모와 가정 없이 홀로 살아가야하는 무연고 아동들에게 집(Home)과 같은 따뜻함을 지원할 후원자를 모집하기 위해 열심히 뛰는(Run) 사람들을 의미한다.

이에 송도슈퍼스타즈77 회원 중 취지에 공감하는 100명이 모여 무연고 아동 후원을 위한 후원자를 각 5명씩 개발, 총 500명의 후원자를 모았다. 송도슈퍼스타즈77은 전국 최대 규모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사회인 스포츠 동호회로 창단 이후 야구꿈나무 아동 정기후원, 소외계층 연탄봉사, 저소득가정 아동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본보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1부 행사 ‘아이들을 품다’에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인재양성 아동인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유예은 양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회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무연고 아동 캠페인 경과보고 등 아동 후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사랑을 잇다’ 순서에는 우리가족 나눔 가훈 만들기와 가수 KCM이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송도슈퍼스타즈77 정석헌 구단주는 “부모의 품속에서 축복을 받으며 태어나야할 아이들이 차가운 길거리에 버려지고 있다는 현실이 안타까워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나눔의 행복과 기쁨은 함께할수록 더 커진다. 앞으로도 소외된 아동들과 늘 함께하는 사회인 야구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도 “무연고 아동을 돕고자 마음을 모아주신 500명의 후원자님들의 정성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태어나자마자 홀로된 아이들이 세상으로부터 두 번 차가움을 느끼지 않도록 어린이재단도 최선을 다해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이음파트너스 이민협 대표는 “나뿐만 아닌 주변의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며 “무연고 아동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때까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