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꿈나무 ‘요리사’…실력발휘 제대로
상태바
미래 꿈나무 ‘요리사’…실력발휘 제대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6.2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총장배 고교 요리경연대회’ 개최
▲ 제3회 백석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루고 있다.

미래 ‘요리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맘껏 실력을 겨루는 장이 마련됐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내 글로벌외식관 일원에서 ‘제3회 백석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38개 고등학교에서 온 66개 팀, 132명이 참가한 올해 요리대회의 주제는 ‘어머니 생신 때 해드리고 싶은 요리’로, 조리와 제과제빵 두 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특히 현재 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출연 중이며 2014년 중화인민공화국 요리명인으로 선정된 여경래 셰프가 참석해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그는 대회 후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이날 대회에는 외부 심사위원 4명이 초청돼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다.

서산중앙고등학교 바이오식품가공과 2학년 박주희 학생(18·여)은 “학교에서 요리를 배우면서 각종 대회에 참여할 기회가 많았지만 대학에서 주최하는 대회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긴장이 많이 됐는데 교수님들께서 먼저 다가와 이야기도 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마음이 놓였다.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수상자에게는 총장명의 상장과 상금 또는 기념품이 전달되며 본교 입학 시 입학등록금을 전액 또는 일정액을 감면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