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협, 평화조약 체결 위한 캠페인 동유럽에서 전개
상태바
교회협, 평화조약 체결 위한 캠페인 동유럽에서 전개
  • 손동준 기자
  • 승인 2019.06.2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7월 6일 모스크바·이스탄불·아테네에서 진행
▲ 지난 2017년 유럽에서 진행된 '한반도 평화조약 체결을 위한 국제캠페인' 현장 사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이홍정 목사)가 ‘한반도 평화조약 체결을 위한 국제캠페인’을 위해 정교회 영향권 아래에 있는 동유럽 국가들을 방문한다.

2016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한 한반도 평화조약 체결을 위한 국제캠페인은 이듬해 유럽과 지난해 일본에 이어 마지막 순서로 동유럽을 방문한다.

24일부터 7월 6일까지 러시아와 터키, 그리스에서 진행되는 2019 한반도 평화조약 체결을 위한 국제캠페인은 △한반도 평화구축을 위한 한국교회와 동유럽 교회의 연대 강화 △러시아와 동유럽 정치 지도자들에게 한반도 평화조약의 긴급한 필요성을 설득 △러시아, 콘스탄티노플, 그리스 등 정교회의 화해와 평화의 에큐메니칼 영성을 배움 △한반도의 정의와 평화를 위해 일할 청년지도력 양성 △세계평화를 만들기 위한 신학적 비전과 희망을 명확히 함 등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회협 이홍정 총무와 교회협 산하 각국국장, 회원교단 관계자 등 27명이 참석한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는 러시아개신교 지도자 및 국회의원 등을 만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간담회를 갖고, 터키 이스탄불에서는 정교회 세계 총대주교와 WCC 부의장인 그라디우스 주교 등을 만나 면담을 한다. 마지막 목적지인 그리스 아테네에서는 아테네 대주교청을 방문하고 그리스 참전 군인들과 한국전 참전비를 찾아 헌화하는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일정에 이어 오는 7월 9~13일 태국 방콕에서는 한반도 에큐메니칼 포럼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한국의 한반도교류협력단과 교회협을 비롯해 북한의 조선그리스도교련맹의 대표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