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캄 제40회 목사고시부터 온라인 접수
상태바
카이캄 제40회 목사고시부터 온라인 접수
  • 이성중 기자
  • 승인 2019.06.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지원자들에게 큰 이점으로 작용할 듯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0회 목사 고시를 위한 온라인 청원서 접수가 지난 3일 부터 시작됐다.

카이캄은 목사고시를 시행해온 지난 20여 년 동안 오직 우편접수와 대면면접 등 오프라인 방식의 행정을 유지해 왔다. 인터넷이 대중화된 시대를 일찍이 맞이하고도 그동안 고수해왔던 방식에서 탈피하지 못했던 것.

하지만 역사적인 40회 목사고시를 맞아 이번부터 온라인 청원서 접수방식을 적극 도입해 시행하게 됐다. 특히 국내 지원자들보다는 해외 지원자들 에게 큰 이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 거주하는 지원자들과는 달리 해외에 거주하고 있을 경우 우편접수 등 모든 과정이 비교적 불편할 수밖에 없어, 이번 온라인 청원서 접수방식 도입이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카이캄의 제40회 목사고시 청원서 접수 는 7월31일까지 진행된다. 목사고시에 응 시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카이캄 사이트 (http://kaicam.org)에 접속하여 팝업창 안내에 따라 본인인증을 거쳐 접수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카이캄 제40회 목사고시는 7월31일까지 청원서를 접수하고, 8월12일 필기시험과 인 성심리검사(MMPI/MCMI)를 치르게 된다. 8월19일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되면,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9월2일 면접고사가 시행 되고, 9월 9일 최종 합격자(안수대상자)가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