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뿐 아니라 ‘인성’도 갖춘 인재로 거듭나길”
상태바
“실력뿐 아니라 ‘인성’도 갖춘 인재로 거듭나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6.0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백석인증제 24기 인증서 수여식 개최
▲ 백석인증제 인증서 수여식 및 입단식에서 대표 학생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실력과 영성은 물론 ‘인성’까지 겸비한 인재들을 길러내는 기회가 열렸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총장:장종현) 인성개발원은 지난 28일 본부동 국제회의실에서 ‘제 24기 백석인증제 인증서 수여식 및 25기 입단식’을 개최했다.

백석인증제는 월드비전, 기아대책,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기독실업인회,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포스코인재창조원, 경찰인재개발원, 백석예술대학교 등 인성교육 유관기관들과의 산합협력으로 여러 교육을 통해 젊은이들의 인성을 인증하는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양 대학에서 백석인증제 24기를 수료한 재학생 51명과, 인성개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83명이 자리했다. 또 150여명의 25기 신입 교육생들이 참석했다.

수료생들은 15주간 백석인성교육론 수강과 더불어 대학이 방학 중 진행하는 백석쿰캠프에서 아동·청소년들을 만나며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20여 년을 백석쿰캠프에 아동 및 청소년과 함께한 아동양육시설 익선원 민태오 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젊은이들의 땀과 노력으로 아이들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들이 꿈과 목표를 갖도록 도와준 백석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격려사를 전한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무슨 일이든 시작해서 마무리를 짓는다는 건 어려운 일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해내고 또 도전하는 여러분이야말로 진정한 승리자”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 실력은 물론 올바른 인성까지 갖춘 훌륭한 인재로 잘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