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호텔리어’에게 커리어를 선물합니다
상태바
미래 ‘호텔리어’에게 커리어를 선물합니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6.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대 관광학부 ‘Careers @ Hilton 2019’ 진행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관광학부가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무를 미리 엿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심을 끈다. 백석예대 관광학부는 지난 24일 여의도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당신의 커리어 성장을 힐튼과 함께 하세요!’란 주제로 ‘Careers @ Hilton 2019’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의 호텔리어들에게 콘래드서울호텔 입사에 관한 실질적 정보를 전달하고 경력 개발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날 참석한 백석예대 관광학부 재학생 27명은 △특강 △채용설명회 △멘토링 △호텔투어 △모의그룹면접 등을 실시했다.

6성급 호텔인 콘래드서울호텔은 오래 전부터 전 세계 체인을 대상으로 5월 마지막 주를 봉사주간으로 선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시행해오고 있다. 이에 관광학부는 5년째 콘래드서울과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하거 학사제도를 현장 중심으로 개편해 재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실무훈련을 제공해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 및 소정의 기념품도 수여됐다.

백석예대 관광학부 정준이 교수는 “학교 측은 학생들에게 국내 특급호텔에서 직접 현장실무능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호텔 측은 재능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공헌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다”며 “그동안 수료한 학생들 가운데 실제로 호텔 측 제안을 받아 취업까지 성공한 케이스가 있었던 만큼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백석예대 관광학부 박재현 학생대표는 “이론과 지식으로만 알던 호텔리어의 업무를 비교적 상세히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취업 준비가 막막한데 멘토링과 모의면접 덕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