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비핵화·인권개선 이행해야
상태바
北, 비핵화·인권개선 이행해야
  • 운영자
  • 승인 2019.05.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전술유도무기를 쏜 지 닷새만인 5월 9일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동해로 발사하는 등 도발을 멈추지 않고 있다. 

북한선전매체들은 우리 정부의 인도주의적 대북식량지원 의사에 대해 저급하고 거친 표현으로 비난을 쏟아 부었다. 북한이 과연 식량지원을 받고자 하는 의사가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하노이 노딜’ 이후 한국정부의 대북 유화적 태도를 최대한 활용, 한미 공조를 흔들고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에 균열을 가하려는 속셈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유엔 인권이사회가 국가별 인권상황을 점검하는 ‘보편적 정례검토’에 88개국 대표들이 제시한 북한인권개선 권고안과 10개국이 서면으로 밝힌 성명 등을 중심으로 한 262개 대표 권고안이 채택됐다. 북한은 이 가운데 정치범수용소, 강제노동 폐지, 공정한 재판 보장, 종교 자유 침해에 대한 형사법 개정, 관련 63개 권고안에 대해 거부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국제사회의 시선이 북한의 도발과 인권문제에 쏠리고 있는 지금, 북한의 도발은 국제사회의 제재 강화를 초래할 것이며 대남비판은 대북여론을 악화시킬 뿐이란 사실을 북한도 알아야 한다. 이 중대한 시점에서 한국교회는 세계교회와 공고한 유대를 통해 북한이 완전 비핵화와 인권개선을 이행할 때까지 기도를 멈추지 말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