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습관
상태바
거룩한 습관
  • 양병희 목사
  • 승인 2019.05.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세계적인 거부로 유명한 빌게이츠와 워런 버핏이 워싱턴 대학에서 초청 강연을 했다. 

강연 후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느냐고 학생들이 질문할 때, 대답은 아주 간단했다. “높은 IQ가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습관과 긍정적인 생각”이라고 했다. 그렇다. 우리가 아는 성공한 사람들이나, 존경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강조한다. 대부분의 행동은 이미 길들여진 습관에서 나온다.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가 편하게 대해주는 오프라 윈프리의 습관은, 그녀를 ‘토크쇼의 여왕’의 자리에 오르게 해줬다. 

워런 버핏이 투자의 귀재로 불릴 수 있었던 것은, 보통 사람보다 5배나 더 많은 책을 읽는 좋은 습관을 통해서였다고 한다.

좋은 습관은 끊임없이 반복하여 좋은 인격을 만들고 좋은 인격은 좋은 체질로 바뀌는 것이다. 좋은 인격을 갖기를 원한다면 좋은 습관이 길들여져야 된다.

자녀교육도 어려서부터 좋은 습관을 길러 주는 게 중요하다. 그리스도인이 자녀에게 물려줄 최고의 유산이 세 가지라고 한다. (1)믿음으로 사는 법 (2)정직하게 사는 법  (3)좋은 습관이 최고의 유산이다. 

이것은 성장해가면서 더욱 유산이 빛나게 된다. 맞다. 

성경에 디모데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다고 했다(딤후3:15). 

우리도 자녀들에게 어려서부터 좋은 신앙을 물려주자. 녹슬지도 않고 불에 타지도 않는 믿음이다. 또한, 좋은 습관을 길러주자. 책 읽는 습관, 예배드리는 습관, 성경 읽는 습관, 이런 것은 굉장히 영향력 있는 일생을 살아가는 자원이 된다. 

반면에 나쁜 습관도 있다. 별 것 아니라 생각되는 나쁜 습관 하나가 인생을 쓰러뜨린다. 그것이 나쁜 음악일 수도 있고, 음란사이트나 인터넷 도박일수도 있다. 이러한 것들은 당장 우리를 망쳐 놓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조금씩, 습관이 될 때 영혼을 병들게 하고, 인생을 망가트리는 요인이 된다. 

바울은 이런 악습관을 버리라고 했다. 내게 있는 나쁜 습관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고 한 가지씩 기도하면서  버려야 한다.

"너희는 썩어져 가는 구습을 쫓는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을 입으라" 엡4:22~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