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겠습니다”
상태바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겠습니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5.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대, 여성 취준생 대상으로 ‘2019 일자리부르릉’ 개최
▲ 백석예대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손잡고 개최한 ‘2019 일자리 부르릉’에 참여한 학생들이 진로상담을 받고 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취업지원처가 사회생활을 꿈꾸는 여학생들에게 직무정보 제공 및 진로상담 등 유익한 시간을 선물했다.

백석예대는 지난 17일 교내 누리동에서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2019 찾아가는 청년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 부르릉’을 개최했다.

일자리 부르릉은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이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온 취업상담버스로, 특성화고등학교나 대학가 등 구직자들이 밀집한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진로직업상담과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백석예대는 3년 전부터 해당 서비스를 신청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사전접수를 통해 모인 80여명의 학생들은 일대일 맞춤형 취업상담과 MBTI·에니어그램 등 성격유형 검사를 받았다. 더불어 참가 학생들에게는 백석포인트 장학금 20점이 부여됐다.

백석예대 정황순 취업지원처장은 “올해로 벌써 3번째인 ‘일자리 부르릉’ 서비스는 청년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2학기 때는 ‘전문가 특강’도 실시해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방법까지 취업 준비생들이 실무 차원에서도 기본기를 지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