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 도망 치셨다면서요?
상태바
목사님! 도망 치셨다면서요?
  • 이찬용 목사
  • 승인 2019.03.19 16: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용 목사의 행복한 목회이야기 (54)
▲ 부천성만교회 이찬용 담임목사.

“목사님! 도망 치셨다면서요?”

문종수, 박수영 집사의 둘째인 올해 5살 난 꼬마 예담이가 금요기도모임에 오는 중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며 제게 한 말입니다.

“엥? 어떻게 알았니?”

“다 아는 수가 있죠. 누나가 말해줬어요~! 목사님이 런닝맨 하다가 자동차 타고 도망치셨다고요. 근데 어디 숨으셨었어요?”

“너희 누나가 무서워서 ‘아름다운가게’(교회 안 공익사업 점포)에 숨어 있었어~”
“아~ 그랬구나. 그래도 그렇게 무서우셨어요?”

“응 진짜! 무서웠어~~” 이렇게 말하자 예담이는 낄낄거리며 입을 손으로 가리고 웃었습니다.

방학이 되면 아동부와 중고등부 아이들을 대상으로 독서마라톤이라고 방학시작부터 끝나는 날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회에서 공부하고, 책 읽는 프로그램을 하는데요. 이게 거의 끝날 무렵 아이들과 오랜만에 함께 할 시간이 있었습니다.

점심 먹고 잠깐 시간이 남을 때였는데 아동부 꼬마들 7~8명이 우르르 제게 몰려오더군요. 그 순간 그냥 도망가야 되겠다는 마음이 들어 뛰었습니다. 아이들은 “목사님 도망가신다~” 하면서 쫓아오구요.

식당으로, 교회 마당으로 이리저리 도망 다니다가 하도 아이들이 쫓아와서 지하 주차장으로 도망갔는데, 무지막지한 놈들이 거기까지 우르르 쫓아온 겁니다. 그래서 제 차에 타고 문을 잠가버렸습니다. 아이들이 문을 두드리고, 난리가 났구요.

슬~슬 시동을 걸고, 차를 가지고 밖으로 나오자 또 차를 따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교회를 한 바퀴 돌고, 차에서 내렸더니 꼬마들이 지하주차장에서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또 저는 도망치기 시작했구요.  아이들은 “목사님 잡아라~~”하며 쫓아오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이리저리 도망을 다니다 교회 1층에 있는 아름다운가게로 들어갔는데 몇몇 손님들과 마침 제 아내가 거기 있었습니다.

▲ 이찬용 목사는 성만교회 아이들과 친구처럼 지낸다. (아빠 품에 안겨 있는 친구가 예담이)

“뭐하세요?” 아내가 묻더군요. 저는 헉헉거리며 아이들을 피해 도망쳤다고 말했습니다. “에고~~ 일단 이쪽으로 와보세요.” 하더니 구석진 곳에 앉을 수 있게 해줬습니다. 아이들은 저를 찾아 이리저리 몰려다니는 듯 했지만 아름다운가게 안으론 들어오지 않더군요. 그냥 하염없이 그 구석에 앉아 있었습니다.

아내는 딱하다는 표정으로 저를 보고 있고, 청년 두 명도 이 상황이 웃긴지 낄낄대더군요. 그렇게 아내 덕분에 아이들 손에서 벗어날 수 있었구요. 

녀석들은 저를 담임목사로 보는 게 아니라, 분명히 지들 친구로 보는 듯합니다. 저만 만나면 잡으려고 쫓아다니는 바람에 다리에 알이 배긴 것 같기도 하구요.

예담이는 자기 누나 예솔이에게 그 말을 듣곤, 저를 만나자마자 “목사님! 도망치셨다면서요?”라고 했습니다. 5살 꼬마도 제가 웃긴지 낄낄대며 손으로 입을 가리고 웃기도 하구요.

성만교회 담임목사는 이렇게 아이들에게 놀림 받으면서 교회에서 버티고 있답니다.

부천 성만교회 담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심 조심 2019-03-23 03:15:56
아이들이 차 주변에 있는데, 차를 몰고 갔다는 것은... 상당히 위험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