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에 총력”
상태바
“지역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에 총력”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3.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충남연구원과 산학협력협약 체결
▲ 백석대학교와 충남연구원이 함께한 산학협력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13일 오전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충남연구원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연계·협력 △전문 인력 상호교류 및 연구과제 공동수행 △세미나·워크숍·포럼 등 공동개최 △상호발전을 위한 정보와 의견 교류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택현 백석대 대학혁신위원장, 송기신 총괄부총장, 정우진 백석문화대 기획부총장, 김남일 교목실장, 박종선 유관순연구소장, 윤황 충남연구원장, 이인배 기회경영실장, 오혜정 기획경영실 부실장, 박경철 지역도시·문화연구실 책임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장 위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대학이 가진 값진 자원을 다양한 곳에 사용하길 바란다”며 “대학 설립 취지에 따라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원장은 “충남연구원은 지역의 정책자문을 비롯해 중앙정부의 정책이 충남도에 정착하도록 돕는 충남 최대의 싱크탱크”라며 “양 기관의 정책적 네트워크로 공동연구사업 등 생산적인 일을 도모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이란 비전 아래 지역의 중장기 발전 구상 및 시책 개발과 당면 현안과제 연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