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방법과 참된 성공
상태바
하나님의 방법과 참된 성공
  • 유충국 목사
  • 승인 2019.02.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충국 목사/제자교회

세계적인 교육학자인 존 듀이 교수는 “중요한 인물이 되고 싶다는 욕망은 인간의 가장 뿌리 깊은 욕구”라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무엇이 성공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몹시 가난하지만 신앙을 지키며 말씀대로 살던 소년이 있었습니다. 성실과 신념이 성공을 가져온다고 믿으며 가난과 싸워 나갔습니다. 그 결과 30세에 점심을 배달하는 ‘모빌 런치 서비스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으며 이어 세계적인 도너츠 상표를 개발하였습니다. 

그는 바로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창업주 윌리엄 로젠버그(William Rosenberg)입니다. 72세 생일축하 파티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가난과 교육 부재의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늘 제 짐을 맡아 주셨습니다. 저는 오로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살았고, 하나님께서는 저를 형통케 하셨습니다. 성공은 지식에 있지 않고 태도에 있다고 믿습니다.”

로젠버그는 어떤 환경이나 여건에서도 말씀을 지키는 적극적인 태도로 살았기에 형통함을 얻었던 것입니다. 

사람들은 성공을 잡으려고 온 힘을 다하여 달려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을 잡았다고 여기는 순간 그것이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주지 못하는 것임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그때는 이미 늦습니다. 벌써 인생의 대부분의 시간을 낭비하고 난 후이기 때문입니다. 흘러가 버린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성공학의 교과서라 말할 수 있는 『성공한 사람들의 일곱 가지 습관』의 저자인 스티븐 코비는 책 한 권으로 엄청난 수입을 올렸지만 지난 2011년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병을 얻어 생을 마감했습니다. 그가 법원에 파산신청을 하자 기자들은 “당신은 성공학의 전문가인데 왜 파산하게 되었느냐?”고 질문했습니다. 
기자의 질문에 코비는 “나는 내가 쓴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처럼 살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했다”고 답했습니다. 성공학은 정답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예화입니다. 
돈 따라, 명예 따라 가지 말고 하나님의 방법대로 살아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