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선교훈련원, 선교사 단기 집중 합숙훈련 실시
상태바
총회선교훈련원, 선교사 단기 집중 합숙훈련 실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9.01.2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과천소망교회서 25명 훈련

▲ 두 주간의 선교사 집중훈련 퇴소예배 후 순서자들과 임원, 선교사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선교훈련원은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과천소망교회(장현승 목사)에서 ‘2019 총회 선교훈련원 단기 집중 합숙훈련’을 실시하고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단기 집중 훈련은 총회 파송을 받지 않고 선교지에서 활동 중인 총회 소속 선교사들이 다시 교육을 받고 총회 정식 파송 선교사가 되는 과정이다.

이번 훈련에는 캄보디아, 필리핀, 멕시코, 몽골, 베트남, 인도, 일본, 카보베르데, 태국, 중국, 이집트, 키르기즈스탄 등 세계 각지에서 사역하는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선교사에게 필요한 소명과 세계 선교의 흐름, 선교사와 의료, 선교현장에 필요한 IT 등 선교에 필요한 전반적인 집중교육이 실시됐다.

▲ 첫날 입소예배에서 이주훈 총회장이 설교를 전하고 있다.

참석한 선교사들은 ‘선교사의 위기관리’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선교행정과 전략, 정신건강과 욕구강도프로파일, 총회 현재와 미래 전망, 비즈니스 선교, 선교지 언어습득, 선교사와 로마서, 바울선교의 현대적 적용, 선교와 종말론, 선교후원 개발사역, 세계종교와 WCC, 선교의 이단연구 등을 강의 받았다.

2주째에는 성경과 선교, 선교사의 영성훈련·인격훈련, 선교사와 의료, 비거주 선교와 실버미션, 세계선교 전망과 선교의 전문화와 다양성,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선교, 지역사회와 선교, 신 냉정시대 중동 이슬람, 세계난민 문제와 선교, 선교 상황화, 선교를 위한 문화이해, 선교사의 지역전도 전략 등이 강의됐다.

집중훈련 강사로는 백석대 장훈태 교수와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를 비롯해 이종호 임인기 이수재 강중현 장화경 신장환 김태한 최부수 강중현 이호준 권대안 목사, 신이철 선교사, 김성규 김영명 전석재 교수, 경쾌수 원장, 고정민 이사장 등이 분야별로 강의를 전한다.

첫날 입소예배는 선교훈련원 이사 이수재 목사의 사회로 기획실장 권대안 목사의 기도에 이어 총회장 이주훈 목사가 ‘모든 족속으로 제자 삼으라’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고광돈 선교사의 헌금기도 후 총회 서기 김병덕 목사의 격려사와 과천소망교회 장현승 목사의 환영사가 있은 후 권대안 목사의 광고, 이주훈 목사의 축도가 있었다.

2주간의 훈련을 마친 마지막날인 25일 드려진 퇴소예배는 선교위원회 이사 이호준 목사의 사회로 이사 이수재 목사의 기도, 부총회장 박경배 목사가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라는 제목의 설교에 이어 고광돈 선교사의 헌금기도가 있었으며, 박경배 부총회장이 25명의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수료를 축하하며 이사 송우종 목사의 축사와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의 격려사가 있었으며, 권대안 목사의 광고와 장소를 제공한 장현승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