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보장되어 있다
상태바
미래는 보장되어 있다
  • 유충국 목사
  • 승인 2019.01.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충국 목사/제자교회

미국 하버드 대학교 의과대학의 벤슨(Benson) 교수는 “질병의 60%-90%는 육체적 문제가 아니라 마음의 문제, 즉 신경성인데 그 원인은 삶의 스트레스에서 오는 현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불안이 가장 큰 원인이라는 것입니다. 불안은 깊고 느린 복식호흡으로 불안과 긴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신경 안정제나 항불안제를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완전한 치료법이 되지 못합니다. 무엇보다 신앙으로 불안을 탈출해야 합니다. 불안은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심리 현상 중의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불안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 최상의 방법이 무엇이겠습니까?

시42:5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우리가 불안에서 탈출하려면 나의 도움이 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는 것은 하나님을 기대하며 바라보라는 의미입니다. 사람이 불안해하는 원인 중의 하나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입니다. 미래 어떻게 될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결혼할 수 있을까? 합격할 수 있을까? 취업이 될 수 있을까? 노후 생활이 안정적일까? 건강할 수 있을까? 빚을 갚을 수 있을까? 직장에서 퇴출되지 않을까? 사업에 성공할까?” 이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불안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생의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키를 가지고 계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롬11:36)” 

어떤 상황에서도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하여 불안해할 것이 아닙니다. 존재가 위협당할 것으로 생각하고 불안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기대를 하는 것입니다. 지금 절망적인 상황이라고 내일도 절망적인 상황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소망을 두고 사는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입니까? ‘앞서 가시며 나타나 도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를 위해 싸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